▲ 강원도_고성군
[데일리그리드=장영신 기자] 고성군은 오는 29일 ‘군장병과 함께하는 평화장터 문화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9일 오전 10시부터 간성읍 천년고성시장 제2주차장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관내 군장병들과 함께하는 지역 축제로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체험이벤트, 공연 등으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오전 10시 40분부터는 고성출신의 스타쉐프인 박효남 명장쉐프가 고성특산품을 활용한 요리쇼를 선보이며, 요리쇼는 LED영상으로 중계되고 참여 관객을 위한 무료 시식회도 함께 진행된다.

오후에는 군장병들이 평화요리 경연대회를 펼친다. 천년고성시장 내에서 구입한 재료를 활용한 요리대회로 맛과 영양, 완성도, 청결상태,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상금도 수여된다.

이 외에도 죽왕면 문암해변에서 각종 공예품과 먹거리를 판매하는 플리마켓인 문암마켓이 천년고성시장으로 자리를 옮겨 열리고, 즉석노래자랑, 천년고성시장 특산물 천원 경매, 포켓포토 무료 사진출력, 행운의 룰렛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오후 5시부터는 치킨과 맥주를 무료로 제공하는 치맥파티 및 축하공연으로 시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평화지역 고성의 군장병과 지역주민, 면회객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활발한 시장 분위기가 조성되고, 지역경제 부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6월 주말장터와 연계해 진행되며, 천년고성시장 내에서 열리는 주말장터에는 농·수·특산품과 수공예품, 중고물품 등의 직거래장터와 먹거리장터가 마련될 예정이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