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형 콘텐츠 ‘낚시’ 공개...신규 성장 요소 ‘보석’ 획득 가능
− 신규 수호령 3종, 마린룩 의상, 일등항해사 모자 등 추가
− 다양한 이벤트 통해 영웅 장비, 최상급 해신 상자 등 증정

사진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여름맞이 업데이트
사진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여름맞이 업데이트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낚시 콘텐츠, 신규 수호령, 마린룩 의상 등을 추가하는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낚시’는 여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생활형 콘텐츠로 각 지역에 분포해 있는 물가를 찾아가면 즐길 수 있다. 낚시는 3회 안에 게이지 바를 맞추면 물고기를 낚을 수 있으며, 성공 시 물고기와 함께 보석, 경험치 등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각 지역마다 다른 종류의 물고기가 등장하며, 여러 종류의 물고기를 잡을 경우 ‘낚시 일지’를 채워가며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낚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보석’은 장비에 장착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성장 콘텐츠로 총 8종이 있으며 각기 다른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보석은 같은 등급의 보석과 재료 아이템을 사용해 상위 등급으로 승급하거나 같은 등급의 보석을 재료로 하여 다른 보석으로 변환이 가능하다. 
 
이 외 빠른 성장 및 낚시에 도움을 주는 신규 수호령 3종과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마린룩 의상 및 일등항해사 모자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낚시 튜토리얼에 참여만 해도 희귀 낚싯대 도안을 증정하며, 낚시 미션으로 영웅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물고기 빙고 이벤트’, 특정 보석을 모아 최상급 해신 상자를 받을 수 있는 ‘보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생활형 콘텐츠 ‘낚시’를 통해 이용자들이 물가에 모여 함께하는 색다른 커뮤니티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8년 12월 6일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