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6 16:58 (월)
LG유플러스, 'EBS 데이터 안심옵션 청소년' 무료 제공
LG유플러스, 'EBS 데이터 안심옵션 청소년' 무료 제공
  • 강성덕 기자
  • 승인 2019.06.2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부터 연말까지 고교생 대상 부가서비스 이용료 지원
LG유플러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7월 1일부터 ‘EBS 데이터 안심옵션 청소년’ 부가서비스를 고교생 대상 전액 무료 제공한다.
LG유플러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7월 1일부터 ‘EBS 데이터 안심옵션 청소년’ 부가서비스를 고교생 대상 전액 무료 제공한다.

[데일리그리드=강성덕 기자] 전국 고등학생이 데이터 걱정없이 EBS 수강이 가능해졌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7월 1일부터 ‘EBS 데이터 안심옵션 청소년’ 부가서비스를 고교생 대상 전액 무료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출시 이후 6월까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고교생에 그쳤던 혜택 대상을 대폭 확대한 것이다.

지난 3월 출시된 ‘EBS 데이터 안심옵션 청소년(월 6,600원, VAT 포함)’은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 부담 없이 EBS를 시청할 수 있도록 기획된 부가서비스다. 매일 2GB의 EBS 교육콘텐츠 전용 데이터를 제공받고 소진 후 최대 3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전용 데이터로 이용 가능한 EBS 서비스는 ‘EBSi고교강의’, ‘EBS중학+’, ‘EBS Math’다.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6개월간 ‘EBS데이터 안심옵션 청소년’ 서비스 이용료 전액을 지원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예산 소진 시점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고교생은 2020년까지 혜택을 제공받는다.

가입 신청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 및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LG유플러스 상품기획/전략담당 이상헌 상무는 “’EBS데이터 안심옵션’ 출시 이후 많은 청소년들이 데이터 걱정 없이 EBS로 공부하고 있다”며, “저소득층 학생뿐 아니라 전국에 있는 고교생 모두를 대상으로 무료 혜택 지원을 지원함으로써 보다 많은 청소년들의 공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