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한 근육형 다리, 보톡스를 이용하여 청순미 넘치는 각선미로 교정

외모는 가꿀수록 좋아진다. 최근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셀프 관리가 가능하고, 각종 성형수술이 발달한 것은 물론 간편하게 주사나 레이저 등을 통한 시술을 통해서 관리를 해주는 일명 쁘띠성형이 유행하고 있다.

코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성형수술이 어렵다면 자가지방을 주입하거나 필러 등을 이용하여 콧대를 세워줄 수 있고, 잘 빠지지 않는 부분 비만에 대해서 지방흡입수술을 하는 것이 두렵다면 PPC나 카복시 등 다양한 시술적 요법을 이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종아리 부위에 지나치게 근육이 많아서 다리 모양이 예쁘지 않고 하이힐이나 스커트를 입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인 근육형 종아리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수술적 요법으로는 종아리 퇴축술이 있다.

종아리퇴축술은 지나치게 발달하여 커진 근육으로 이어지는 신경을 차단해주는 수술이다. 덕분에 종아리가 더 이상 발달하지 않는 것은 물론 근육이 점점 퇴화화여 종아리가 매끈해진다는 원리를 이용한 방법인데, 하지만 수술이라는 것 자체가 상당히 부담스러운 것은 물론 수술 이후 부작용 사례 역시 상당하다.

종아리의 근육을 끊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시 잘못된 신경을 손상시켰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혹은 근육이 단축되어 뒷꿈치가 들리는 까치발 현상을 겪는 등의 사례가 속출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때문에 수술은 두렵고, 종아리로 인한 콤플렉스는 심한 이들이 선택하는 방법이 바로 보톡스를 이용한 종아리 라인 정리다.

보톡스, 주사 시술로 간편하게 하는 종아리 라인정리

보톡스란 보톨리늄 독소를 통해서 운동 신경 말단에서 분비되는 아세틸콜린을 억제해주는 우너리를 이용하여 근육을 마비, 축소를 해주는 시술이다. 보통 피부의 주름을 개선해주고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데에 많이 이용되지만 최근에는 사각턱이나 승모근, 종아리와 같이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부위를 축소해주는 데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보톡스의 경우 주사의 형태로 주입이 되기 때문에 시술 자체가 상당히 빠르게 이루어지고, 시술 이후 며칠을 쉬어야 한다거나 하는 과정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전주 보톡스 센텀쁘띠클리닉 유진택 원장은 “보톡스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쁘띠성형입니다. 시술이 간편하고 시술 효과 자체가 확실하며,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병원을 통해서 시술을 받을 경우 안전성까지 보장되어 있는 시술입니다.” 라고 전했다.

이렇게 다양한 방면에서 보톡스가 이용되고, 또 많은 이들이 찾으면서 보톡스를 식염수에 지나치게 많이 희석시키거나 혹은 품질이 좋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시술 이전 시술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을 하고 안전한 곳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매끈한 종아리를 위한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