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2 13:12 (목)
예산군,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응협의체 회의 개최
예산군,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응협의체 회의 개최
  • 이태한 기자
  • 승인 2019.06.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산군,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응협의체 회의 개최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예산군은 지난 27일 보건소 세미나실에서 최근 정신건강 관련 사회문제가 급증함에 따라 지역사회 안전망 확보를 위해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응협의체'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협의체 회의는 지역 유관기관 간 연계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응급상황 시 효율적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응협의체는 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예산경찰서, 예산소방서, 예산의원 등 4개 기관이 구성돼 정신응급 대응 현황을 점검했다.

또한 정신과적 응급상황 시 단계별 기관의 역할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현장 대응 시 안전보장 방안과 응급상황 시 진료 가능 여부 확인 등 상호 협력 사항을 협의하고 정신질환자 조기 발견을 위한 고위험군 사례 공유 등 실제적인 협조 사항들이 도출됐다.

군은 앞으로도 참여기관들과 함께 주기적인 회의를 개최하고 관계기관들의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등 응급상황 문제점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예산군의 정신과적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정신질환자와 가족, 지역 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영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울증과 스트레스 등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정신질환 관련 상담을 원하는 경우 정신건강상담전화, 보건복지콜센터 희망의전화, 24시간 자살예방상담전화, 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