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2 17:04 (목)
DB손보, 해외 현지 손보사(CIC社) 인수...태평양지역 보험사업 확대 추진
DB손보, 해외 현지 손보사(CIC社) 인수...태평양지역 보험사업 확대 추진
  • 이덕기 기자
  • 승인 2019.07.0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괌/사이판/파푸아뉴기니 3개 지역에 사업면허 가진 현지 보험사 인수
사진 = DB손해보험,  지난 달 27일 괌 소재 하얏트호텔에서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사진 왼쪽)과 CIC 모회사인 탄홀딩스 제리탄 회장(사진 오른쪽)이 지분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 DB손해보험, 지난 달 27일 괌 소재 하얏트호텔에서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사진 왼쪽)과 CIC 모회사인 탄홀딩스 제리탄 회장(사진 오른쪽)이 지분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데일리그리드=이덕기 기자]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은 괌, 사이판 그리고 파푸아뉴기니 에 설립 운영되고 있는 현지사인 Century Insurance Company(이하 CIC) 3개社를 인수하기로 하고, 지난 달 26일 괌 소재의 하얏트 호텔에서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과CIC 모회사인 탄홀딩스의 제리탄(Jerry Tan) 회장이 지분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서 DB손해보험은 모회사인 탄홀딩스가 소유하고 있는 CIC 괌, CIC 사이판, CIC 파푸아뉴기니 총3개 법인에 대한 지분 80% 를 취득하여 3개社에 대한 경영권을 확보했다. 

CIC 괌, CIC 사이판, CIC 파푸아뉴기니는 해당 지역에 설립된 손보사로 외형은 권역별로 상위권에 속하며 손익 등 경영효율이 우수하여 현지 손해보험사로서는 양호한 신용등급(AM Best社 : B+ )을 획득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괌시장에서 1984년도부터 외국사의 지점형태로 진출하여 사업을 영위해 왔으며 그간의 사업경험을 기반으로 CIC를 인수함으로써 기존의 괌지점과 통합 운영을 통한 현지화의 가속화 및 시장내 확고한 1위 지위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한다. 

DB손해보험은 하반기 중 지분취득 및 해외 직접투자 관련 인허가를 완료하고 CIC社 3개법인에 대한 인수후 통합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계약 체결식에서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은 ‘이번CIC 인수를 통해 DB 손해보험이 가지고 있는 전문적인 보험사업 역량에 탄홀딩스의 로컬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CIC를 괌, 사이판, 파푸아뉴기니 시장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보험사로 발전시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DB손해보험은 괌, 하와이 지점에 이어 2009년 캘리포니아 지점, 2011 년 뉴욕 지점 설립을 통해 미국 본토에 진출했고, 2013 년에는 중국 중경시 안청손보사 지분투자를 통해 합자법인을 출범 하였으며 2015년도에는 베트남 우체국 보험사(PTI社)를 인수(최대주주: 37.32%)하여 현지 우체국 등의 로컬 파트너와 공동 경영 중이다.

DB손해보험은 이 외에도 중국, 인도네시아, 런던 주재사무소 운영을 통해 해외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등 명실상부한 글로벌 금융그룹으로서 아시아 신흥시장을 포함한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