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1 10:20 (수)
Sh수협은행, BC카드 페이북 앱 전용 'Sh페이북적금' 선보여
Sh수협은행, BC카드 페이북 앱 전용 'Sh페이북적금' 선보여
  • 이준호
  • 승인 2019.07.0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개월 만기·월 20만원 이하 단기소액 적금상품
- 최고금리 연 2.3%, 만기시 BC페이북에서 축하금리 연 2.7% 추가 제공
사진 = Sh수협은행 BC페이북 전용 'Sh페이북적금' 출시
사진 = Sh수협은행 BC페이북 전용 'Sh페이북적금' 출시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BC카드 페이북(paybooc)과 손잡고 스마트폰뱅킹 전용 ‘Sh페이북적금’을 출시했다.

Sh페이북적금은 단기적금을 선호하는 최근 금융트랜드에 발맞춰 가입기간을 6개월로 짧게 설계했으며, 월 납입한도도 20만원 이하 소액으로 낮춰 상품가입 부담을 줄였다.

특히 연 2.1%의 기본금리에 우대금리 조건을 단순화해 누구나 쉽게 0.2%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여기에 만기시 BC페이북에서 제공하는 축하금리 연 2.7%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우대혜택를 모두 받을 경우 최대금리는 연 5%에 달한다.

 

Sh페이북적금은 공인인증서 등 복잡한 인증절차 없이 BC페이북 앱 로그인만으로 간편하게 상품에 가입할 수 있으며, 1차로 선착순 1,000좌를 판매한 후 소비자 반응 등을 고려해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우리나라 대표 간편결제 시스템인 BC페이북과 손잡고 경쟁력 있는 신상품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는 디지털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