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4 21:48 (월)
ADT시큐리티, 문서유출방지 솔루션 '세이프 다큐' 선봬
ADT시큐리티, 문서유출방지 솔루션 '세이프 다큐' 선봬
  • 이준호
  • 승인 2019.07.0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력물 유출차단 기술과 출입통제, 원격 알람 모니터링 솔루션을 결합한 통합적인 문서보안 체계 구축
- 바이오, 코스메틱, 식품 기업, 기업 연구소 등에서 유용, 부서 단위로 솔루션 적용도 가능해
사진 = ADT시큐리티 문서유출방지 솔루션 '세이프 다큐' 출시
사진 = ADT시큐리티 문서유출방지 솔루션 '세이프 다큐' 출시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ADT시큐리티(대표 김장기)가 출력물 유출차단 기술과 물리보안을 결합한 문서유출방지 솔루션 ‘세이프 다큐’를 출시했다.

문서유출방지 솔루션 ‘세이프 다큐’는 보안센서가 적용된 프린터 및 복합기를 통해 출력된 보안 문서가 보안 게이트 통과 시, 알람과 함께 CCTV 영상이 자동 팝업되는 문서 보안 솔루션으로, 출력된 문서의 유출을 물리적으로 차단하고 유출 대상자를 파악해 출입통제 기능까지 제공하는 문서유출방지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이다. 

그 동안 기업의 기밀 유출 방지 대책은 주로 USB 등 저장매체 이용을 제한하는 데이터에 대한 보안 솔루션 위주였다면, ‘세이프 다큐’는 문서 복사와 출력, 출입보안이 결합된 통합 문서 보안 솔루션 형태로 기존에 상대적으로 통제가 어려웠던 물리적인 차원의 기술 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이프 다큐’는 특수물질을 함유한 유출차단 용지와 보안센서, 보안 게이트, 세이프 다큐 모니터링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기본 문서유출방지 솔루션 제품에 더불어, CCTV와 해당 출입구를 차단하는 스피드 게이트를 통한 출입통제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문서의 유출 만으로도 주요 기술 유출 위험이 있는 바이오, 코스메틱, 식품 기업, 기업 연구소가 주 타깃 대상이며, 지적 자산 보호가 필요한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기업 전체가 아닌 부서별로도 솔루션 적용이 가능해 기업의 활용 목적과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어, 전사 도입이 부담스러운 기업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ADT시큐리티 김장기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ADT시큐리티의 세이프 다큐는 소규모 단위에도 적용 가능하고, 문서유출방지에 출입통제 시스템을 결합해 문서 유출을 철저히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 며 “앞으로 ADT시큐리티는 문서유출방지 솔루션에 출력관리 프로그램 추가 개발을 통해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문서 보안 서비스를 확장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세이프 다큐’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ADT시큐리티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할 수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