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되면서 얼굴을 광채 피부로 만들기 위한 쌩얼 피부 관리 방법들이 언론을 통해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다. 최근에 인기가 있는 쌩얼 화장법이나 광채 피부 메이크업은 피부의 결점을 커버해 쌩얼처럼 보이게 할 수 있지만 진정 쌩얼 미인으로 만들어 주지는 못한다. 쌩얼의 자신감을 키우고 싶다면 기미 잡티 제거와 함께 피지를 조절해주어야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그 방법들을 몰라 관리를 해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연예인 같은 광채 피부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지금부터 기미와 피지 제거 방법으로 광채 피부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피지란 피부에 있는 피지선에서 나오는 분비물로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는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를 만들어 쌩얼 자신감을 떨어트리는데, 특히 코 피지가 많이 분비가 되는 경우가 많아 코 피지 제거에 힘쓰는 사람들이 많다. 피지 조절 법은 크게 피지 조절제를 복용하거나 피지 조절 크림이나 스킨 로션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그러나 피지 조절제는 얼굴의 피지 조절 기능에는 탁월하지만 심한 부작용을 초래 할 수 있어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다. 피지 조절에 실패하면 얼굴에 기미나 잡티가 생겨 따로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데 기미, 주근깨를 제거해주는 레이저토닝 시술은 가격이 비싸 선뜻하기 쉽지 않아 평소에 기미에 좋은 화장품으로 잡티를 예방해주는 것이 좋다.

피지 조절과 기미에 좋은 화장품으로는 수분 크림과 보습 크림의 효과를 이용하면 좋다. 피지 잡는 수분 크림은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좋은 후기를 얻고 있어 피지분비가 많은 남성들의 피지 조절 방법으로 인기가 좋다. 피지가 많은 사람들에게 괜찮은 수분 크림으로는 최근 1960NY의 수분 크림들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1960NY는 연예인과 모델들이 사용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수분 크림 브랜드로 지성, 건성 피부 등 피부 타입에 맞게 수분 크림 종류를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피부 관리를 도와줄 수 있다. 또한 수분 크림 사용만으로 미백 크림과 주름 개선 크림 사용 효과가 있고 피지 조절 기능이 있어 남성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은 수분 크림이다.

남자들이 피부 관리할 때에는 여성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남성용 화장품이나 남성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성들의 화장품은 보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인 경우가 많아 남자들이 피부 미백을 위해 바르는 크림들은 자칫하면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대부분의 남자들의 번들거리는 현상으로 인해서 수분 크림이나 로션을 바르는 것을 꺼려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들이 스킨, 로션, 에센스 종류의 기초화장품을 사용해주지 않는다면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유분기가 적은 남자화장품으로 수분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다.

효과적인 남자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기능성 화장품을 같이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특히 여름철에는 남성들도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발라주어야 하는데 젊은 남자들에게는 단순 자외선차단제 브랜드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비비 크림을 사용을 추천한다. 비비 크림은 썬크림의 기능인 자외선 차단제 효과도 있으면서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어 최근 남자들이 비비 크림을 많이 사용한다. 그러나 이를 잘못 사용하게 되면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어 스킨 후에 비비 크림을 바르는 등 남자화장품 바르는 순서를 잘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남성들이 아이크림이나 영양 크림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아이크림 같은 에센스 종류의 화장품들은 고농축 영양분으로 피부의 주름 결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30대 남자들에게 아이크림 인기가 좋다.

높은 남성 화장품 판매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보쏘드의 남성 올인원화장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보쏘드는 남자 연예인과 모델들이 주로 사용하는 미백, 주름 개선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로 단순한 남자화장품뿐 아니라 비비 크림이나 바디 케어 제품 등 남성들에게 필요한 화장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 남자화장품 브랜드의 특징은 수분 크림과 영양 크림, 에센스 등을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남자 올인원 화장품으로 남성 피부에 맞게 개발되어 있기 때문에 자극적이지 않는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화장품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쭉 특별한 생일선물 1순위로 꼽혀오던 베스트 선물 중 하나였다. 그렇기 때문에 특별한 생일 선물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뛰어난 기능성이 뛰어난 명품 수분 크림을 여자친구, 남자친구 생일 선물로 주는 것은 어떨까?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