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민현 조합장, “지역 주민과 동반성장을 목표로 최선의 노력할 것”

▲ 충남 논산에 건설 예정인 논산지역주택조합 조감도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던 인구 정책과 행정이 이젠 각 지역마다 개발과 활성화를 위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가운데 충남 논산에서 지역 최초로 조합 아파트가 건설 예정으로 주목이 되고 있다.
논산지역주택조합(조합장 위민현 www.nshouse.co.kr)에서 시행하는 대규모 건설 사업으로 평면 배치의 효율성과 최고 품질의 마감자재를 기본으로 주변 아파트 보다 저렴한 분양가가 책정되어 있다.
조합의 위민현 조합장은 “조합원의 권익과 재산을 보호하고 프리미엄급 고품격 아파트를 개발해 동반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강조한다.

논산의 지리적인 요건과 연무지역의 미래가치
충남 논산은 수도권과 호남을 잇는 교통의 요충지로 청정 자연과 더블어 기존의 군 관련 종사자 및 가족들의 생활 터전으로 이번 조합 아파트의 건설은 주거환경 개선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지역 발전의 기대치를 통해 세종, 계룡, 전주 등을 잇는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로써 무한한 성장 가능성과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 인근 대전시를 비롯한 주변 도시에서의 산업단지 종사자와 종사 예정자들도 잠재 수요층으로 부상되고 있다.

▲ 친절한 상담과 안내를 다짐하는 직원들 (가운데_위민현 조합장)

독창적인 설계와 구조의 차별화 제공
이곳에서 건설한 59m²(구 25평형)과 84m²(구 35평형) 아파트는 기존 일반 드레스룸의 수납공간 부족을 극복하기 위해 전체 붙박이장 마감, 창호 설치를 통한 드레스룸과 욕실의 환풍 시설을 극대화했다. 또한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 공간과 창호설치를 통한 조리 냄새 등 환기성의 극대화를 이루고 있으며 바쁜 현대인의 생활 패턴을 고려한 아일랜드 바 설치, 냉장고 위치와 김치냉장고 위치를 위한 최적의 수납공간을 설계했다.
또한 안방 창호 발코니를 통한 빨래 건조대 등 설치, 독립적인 공간으로 미니바(티테이블) 등 여유로운 휴식 공간 조성이 가능하고 과거 3Bay에 익숙하던 것을 4Bay의 편리성을 더해 절충선을 찾은 3.5Bay로 설계했다. 따라서 평면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친숙한 평면구성과 규모 있는 설계와 공간 활용으로 만족도가 높다. 향후 지역발전에 기준이 되는 모델로써의 역할을 기대해 본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