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5 13:48 (수)
군산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군산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 심재형 기자
  • 승인 2019.07.0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산시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군산시는 3일 군산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시민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산시가 주최하고 군산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평등을 일상으로 함께한 100년, 함께할 100년”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우리 사회의 모든 영역에서 실질적인 양성평등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군산여고 동문 합창단과 극단 “집현”의 넌버벌 타악퍼포먼스 공연으로 시작해 양성평등 및 여성권익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 기념사 및 축사, 시민 대표의 양성평등헌장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삶을 맛을 Up해, Dream”을 주제로 박근아 와인드컴퍼니 대표의 특강으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황인주 군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오늘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통해 남녀의 차이를 인정하고 서로 배려하며 다함께 행복한 양성평등 사회 실현의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의 기반 위에 양성평등을 사회 보편의 가치와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겠다.”며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군산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