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7 22:44 (수)
양민규 시의원, tbs방송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출연
양민규 시의원, tbs방송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출연
  • 민영원
  • 승인 2019.07.0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의회,교육위원회 양민규 의원,tbs방송「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출연
사진=서울시의회,교육위원회 양민규 의원,tbs방송「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출연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서울특별시의회 양민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영등포4)은 지난 3일(수) tbs FM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출연하여 지난 1년 여 간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서울시의 주요 현안에 대해 이야기 했다.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tbs FM에서 최일구 앵커가 진행하는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는 좋은 음악과 꼭 알아야 하는 뉴스를 결합해 청취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의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많은 청취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tbs FM 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양민규 의원은 서울시의원에 대해 잘 모르는 시민들을 위해 기획된 코너인 '느그 동네 시의원 뭐하시노'라는 프로그램에 장상기 의원(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강서6)과 함께 출연해 서울시의회에 대해 소개하고 실시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양 의원은 지난 제286회 임시회 때 시정질문한 사안에 대해“금지와 규제의 목적보다는 한강시민공원이 깨끗한 환경으로 잘 보존되고, 시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강사업본부가 제 역할을 하도록 주문했다”며“기존 하천법에 의해서 한강공원이 이용 및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시의회의 개혁 부분에 대해“오래된 잘못된 관행들과 법규에 묶여서 시민들이 불편을 겪는 부분이 많기에,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봐야한다”며, “이를 위해 낡은 관행 타파와 제도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답했다.

지역주민들의 민원을 듣는 시간에는 대림동 주차단속문제에 대해“자치구에서는 단속을 할 때 시민들이 공감하고 납득할 수 있는 단속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며, 지역사정은 주차장이 현실적으로 부족하기에 불법주차를 할 수 밖에 없다”며,“자치구에서 주차문제 개선이 이루어 질 수 있게 같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생방송 후, 양 의원은“문자와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자 및 청취자와 소통하며 방송하는 것이 처음이었는데 재밌고 유익한 경험이었다.”며“남은 임기 기간에도 여러 현장을 직접 돌아보며 현장에서 답을 찾는‘현장중심’시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