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3 16:27 (금)
고창군, 저소득 농어촌장애인 세대 생활 속 불편 해소 `팔 걷어`
고창군, 저소득 농어촌장애인 세대 생활 속 불편 해소 `팔 걷어`
  • 심재형 기자
  • 승인 2019.07.0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 안에 화장실, 출입구 경사로 설치 등으로 저소득 장애인에게 큰 힘
▲ 고창군, 저소득 농어촌장애인 세대 생활 속 불편 해소 `팔 걷어`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고창군이 농어촌 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편의시설을 지원하는 ‘농어촌 장애인 주택 개조 지원사업’이 순항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사업은 저소득 장애인들의 이동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장애유형에 맞는 주거편의 시설 확충과 주택개조를 지원한다. 호당 380만원을 국가와 지자체가 공동 부담한다.

지원 대상자는 장애인 가구의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 평균 소득액 이하 장애인 가구다. 앞서 고창군은 지난 3월 우선순위에 따라 17가구를 선정해 사업에 착수했다.

지원대상자로 선정 된 가구는 장애인의 종류·등급과 주택 상황 등을 고려해 주택 내 화장실 개조 및 내부 화장실 설치 주택 출입구 경사로 보수·설치 보조 손잡이 설치 등 장애인의 일상생활 편의를 위한 시설 설치와 개보수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 대상자는 “그동안 주택 내·외부 출입 및 이동 할 때마다 문턱이 높아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며 “출입구 경사로와 보조손잡이 등이 설치돼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 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고창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저소득 장애인 생활불편 해소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거복지 지원 확대로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