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
리뷰소프트웨어·보안
[이주의제품] 멀티-디바이스 앱 개발 플랫폼 '엠바카데로 앱메소드(Appmethod)'
조남욱 기자  |  newscho@dailygrid.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6.10  
트위터 페이스북 google 링크드인 밴드 카카오톡

단일 코드베이스, 그리고 업계에서 이미 입증된 개발 방법론을 활용함에 따라 앱메소드는 멀티-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최대 20배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베이스 개발 소프트웨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스의 앱메소드(www.appmethod.com)는 매우 신속하고 쉽게 모바일과 PC용 앱을 개발할 수 있는 개발툴이다.

지원해야 하는 디바이스, 플랫폼, 폼 팩터들이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앱 개발자들은 스마트폰, 태블릿, PC/노트북 등 무수히 많은 플랫폼과 디바이스들을 지원하기 위해 앱들을 계속해서 만들어 내야 하는 압박에 시달리고 있다.

앱메소드는 업계 최초의 컴포넌트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으로 다양한 플랫폼용 앱을 빠르게 개발해야하는 개발자들과 기업들에게 적합한 툴이다.

   
 
주요기능
엠바카데로의 앱메소드는 기술 기반과 강점, 세부 기능까지 모두 갖춘 하나의 완벽한 세트를 갖추고 있다. 따라서 빠르고 모던한 앱을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OS X 등 멀티-디바이스 앱으로 개발하는데 드는 개발 생산성이 현격히 높아진다.

또한 멀티-디바이스 개발을 위해 들이는 수고를 대폭 줄여준다. 개발자들은 단 한 번의 개발과 단 하나의 코드베이스만으로 모든 주요 플랫폼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 이는 주요 기업들과 스타트업들 모두에게 있어 성공적인 앱 개발을 위한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개발자들은 다른 툴을 사용할 때보다 5배에서 최대 20배까지 빠르게 앱을 개발하여 배포할 수 있으며, 전체 개발 비용도 대폭 절감된다.

지금까지의 다른 솔루션들과는 달리 앱메소드는 자바스크립트 인터프리터나 가상머신(VM)이 필요없는 네이티브 앱을 만들어 낸다. 네이티브 앱은 CPU에서 바로 작동되므로 일단 빠르고, 유연하며 반응 속도가 매우 좋다. 게다가 UX를 정교하게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간단한 마우스 클릭만으로 모바일 미들웨어를 만들고 RESTful 클라우드 서비스, 데이터/API 호스팅, 오라클, MS SQL 서버, IBM DB2, 인포믹스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DB 등을 매우 쉽게 연결하여 통합할 수 있다.

앱메소드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서비스는 사용과 설치가 매우 쉽기 때문에 IT부서의 배포 담당자에게 의존할 필요없이 개발자가 앱메소드를 직접 다운로드 하고 수준 높은 솔루션을 활용하여 바로 모던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가격 및 사용
앱메소드는 연간 라이선스를 제공한다. 개인 개발자들은 1년간 개발자 1명당 하나의 플랫폼에 대해 앱메소드를 344,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기업의 경우 1년간 개발자 1명당 하나의 플랫폼에 대해 1,14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서비스 가격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디바이스 수량을 기준으로 한다.
구입안내: 데브기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www.devgear.co.kr/appmethod/price)
트라이얼: 앱메소드 홈페이지에서 매우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www.appmethod.com)

고객 평가
“앱메소드의 IDE와 기본 설계 기능에 특히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앱메소드를 도입한 기업들 중 하나인 ‘스파이크 시큐리티(Spikes Security)’의 CEO 브랜든 스파이크는 위와 같이 소감을 전했다. 해당 기업은 사이버 공격에 대한 두려움없이 웹을 활용하여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확장성, 보안성을 갖춘 고성능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금까지는 일반적으로 각 플랫폼들에 대한 각각 다른 코드 베이스를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앱 메소드를 통해 단일 코드베이스에서 기대 이상의 더욱 빠른 속도로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앱메소드는 오늘날의 멀티-디바이스 개발자들이 겪는 가장 중요한 문제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IDC의 Al Hilwa는 이어 “클라이언트와 미들웨어, 백엔드 서비스 API 플랫폼을 완벽 지원함에 따라 단일 코드베이스를 통한 비즈니스적 이익과 컴파일된 코드를 통한 성능 이익을 모두 갖출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개발팀들은 다양한 디바이스와 폼 팩터에 맞춘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해야 한다는 엄청난 압박감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앱 메소드는 이러한 고민을 가진 개발자들에게 승부수가 되어줄 것입니다. 프로그래밍 노력은 줄이면서도 최대 20배까지 빠른 개발이 가능합니다.”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스의 제품 및 전략 담당 부사장 마이클 스윈델은 이에 덧붙여 “앱메소드의 크로스플랫폼 컴포넌트 API를 사용하여, 개발자들은 기능이나 성능 저하 없이 다양한 플랫폼에 걸쳐 상호운용성, 클라우드 액세스, 데이터베이스 액세스를 갖춘 고성능의 복잡한 모바일 및 데스크탑 클라이언트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Embarcadero Technologies, Inc.)는 업계 선두로서 각종 수상으로 검증된 툴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데이터베이스 전문가에게 공급한다. 이 툴들은 플랫폼이나 프로그래밍 언어와 관계 없이 전문가들에게 필요한 시스템을 올바로 설계하고, 더 빠르게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포춘지 100대 기업 중 90개의 기업이 엠바카데로의 제품을 선택하고 있으며, 전 세계 300만 사용자들이 엠바카데로의 제품을 활용하여 생산성 향상, 비용 절감, 변경관리와 규제 준수의 단순화, 혁신 가속화를 실현하고 있다. 1993년에 설립된 엠바카데로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사무소가 있다. 엠바카데로 웹사이트는 www.embarcadero.com 이다.

데브기어는 미국 엠바카데로 테크놀로지의 한국 지사가 독립, 분사한 엠바카데로 솔루션 전문 공급 및 기술 서비스 기업이다. 데브기어는 Delphi, C++Builder, RAD Studio 등 개발툴 제품들과 ER/Studio, DB ChangeManager, DB Optimizer 등의 프리미엄 급 데이터베이스 툴 제품들에 대한 한국 시장에 공급하며 기술지원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데브기어 웹 사이트는 www.devgear.co.kr 이며, 제품에 대한 문의는 ask@embarcadero.kr로 하면 된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조남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google 링크드인 밴드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시 중구 수표로 72-13, 401호 (수표동, 대한전기회관)   |  대표전화 : 02) 749-3205  |  팩스 : 02) 749-3207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0378  |  발행.편집인 : 장영신  |  등록일 : 2007.05.28  |  발행일 : 2007.05.30  |  청소년보호책임자: 심재형
Copyright © 2011 데일리그리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rid@dailygri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