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어때 여름 캠페인 충청 사투리 '이짝워뗘?',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서 공개
- 캠페인 기념 ‘초성 이벤트’ 시작, 매일 1천 명에게 숙소·액티비티 할인권 지급

사진 = 여기어때가 배우 ‘음문석’을 모델로 발탁해 여름 성수기 광고 캠페인에 나선다.
사진 = 여기어때가 배우 ‘음문석’을 모델로 발탁해 여름 성수기 광고 캠페인에 나선다.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국내 1위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열혈사제'의 신스틸러, 음문석과 손을 잡았다.

국내여행 활성화에 나선 여기어때의 여름 성수기 캠페인에서 음문석은 인기 드라마 열혈사제 '장룡'의 트레이드 마크인 단발머리와 구성진 충청도 사투리로 국내여행, 특히 충청지역 여행의 즐거움을 표현한다. 

더불어 여기어때를 충청도 사투리 '이짝워뗘?'로 바꿔 강조하는 부분이 허를 찌른다. 실제 음문석은 충청남도 출신이다. 음문석은 앞서 춤 서바이벌 프로그램 ‘댄싱9’에서 화려한 '크럼핑'으로 춤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 그는 영상 후반 '쿠키영상'에서 코믹하면서도, 독특한 댄스 '어때춤'을 선보인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공개 이틀만에 2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는데, 벌써부터 경상도, 전라도 등 다른 지역 버전도 만들어 달라는 네티즌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여름 캠페인 시작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충청도에서 여기어때를 무엇으로 부르는지 맞히는 초성퀴즈 이벤트다. 여기어때 로그인 후, 쿠폰함에 정답 단어를 입력하면 된다.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3,000원 여기어때 쿠폰을 준다.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동시에 전국민 여름 휴가비 지원에 나선다. ‘총 30만 원 쿠폰세트’와 ‘5% 무한적립’ 혜택이다. 쿠폰은 ▲호텔 ▲리조트 ▲펜션 ▲중소형호텔 ▲게스트하우스 ▲캠핑·글램핑 등 국내 5만여 숙소와 국내 4,000여 액티비티 예약에 사용 가능하다. ‘얼리버드’와 ‘레이트버드’ 성수기 여행객을 위해 총 2회에 걸쳐 15만 원씩 준다.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한 번에 받기’를 누르면 된다. 1차 지급은 오는 22일까지이며, 2차는 오는 23일 예정이다.

여기어때는 "첫 CF라는 음문석은 초기 우려가 무색할 정도로 열정적이고, 프로페셔널하게 촬영에 임했다. 적극적인 아이디어로, 다양한 장면을 연출해 멋진 작품이 나왔다"며 "위트와 재기,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가 우리와 잘 맞았다"고 설명했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