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4 22:20 (월)
충주의 매력, 노래로 실어 보낸다
충주의 매력, 노래로 실어 보낸다
  • 이태한 기자
  • 승인 2019.07.1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프로그램 ‘동네앨범’ 수록곡 및 신곡, 13일 정오 음원사이트 공개
▲ 충주의 매력, 노래로 실어 보낸다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충주를 소재로 하는 노래가 실린 충주 컴필레이션 앨범이 화제가 되고 있다.

충주시는 TV조선에서 방영되는 신규 예능프로그램인 ‘동네앨범’의 OST에 충주를 소재로 한 노래가 수록된다고 밝혔다.

‘동네앨범’은 슈퍼주니어 려욱, KCM, 권혁수, 러블리즈 수정 등이 전국 방방곳곳을 다니며 여행지에서 떠오르는 노래로 깜짝 버스킹을 하는 신규 음악예능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10일 충주에서 진행한 첫 촬영에서 출연진은 중앙탑공원 내 의상대여소 ‘입고놀까’에서 깜짝 버스킹을 진행해 더위를 피하러 나온 시민과 관광객 400여명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시는 이날 공연된 노래 중 일부와 충주를 소재로 한 신곡을 모아 ‘충주 컴필레이션 앨범’이 출시된다고 전했다.

앨범에는 해당 프로그램 출연진이 충주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과 충주관광홍보자료가 포함되며, 인디계의 유명 가수인 이민혁이 부른 신곡도 수록돼 팬덤을 중심으로 지역 홍보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곡 2개와 커버곡 4개 및 연주곡 1개로 이루어진 컴필레이션 앨범은 7월 중 발매 예정이며, 발매에 앞서 13일 정오 인터넷 음원사이트에 전곡이 공개될 예정이다.

김기홍 관광과장은 “눈과 귀로 즐길 수 있는 충주 컴필레이션 앨범을 통해 많은 분들이 충주의 매력을 느끼고 직접 이 곳을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원출시의 배경이 되는 신규예능프로그램인 “동네앨범”은 7월 13일 밤 12시 10분에 TV조선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