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의 생생한 인지력을 99세까지~ “생생한 인지력 1899 ” ns 홈쇼핑 런칭

국내 건강기능식품 기업 종근당건강㈜이 오는 14일 오전 7시 10분부터 NS 홈쇼핑을 통해 노화된 인지력개선에 도움을 주는 ‘포스파티딜세린’을 원료로 한 ‘생생한인지력1899’을 선보인다. 1899는 18세의 생생한 인지력을 99세까지 유지하자는 의미이다.

생소하지만 우리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치매의 첫 단계가 ‘경도인지장애’ 이다. 동일 연령대에 비해 인지기능, 특히 기억력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며, 일상생활을 수행하는 능력은 보존되어 있어 아직은 치매가 아닌 상태를 의미한다. 즉, 정상노화와 치매의 중간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역학연구 결과, 경도인지장애는 알츠하이머병으로 이행할 수 있는 고위험군으로 지목되고 있다. 또한 이 상태는 알츠하이머병을 가장 이른 시기에 발견할 수 있는 단계이며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임상적으로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어 이시기에 관리가 중요하다.

이번에 NS 홈쇼핑를 통해 런칭되는 종근당건강의 ‘생생한인지력1899’의 주원료인 포스파티딜세린(PS)은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식약처로부터 허가를 받았으며 미식품의약국(FDA)도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허용한 원료이다. 또한 PS는 뇌세포막의 구성성분이며 신경세포 손상억제 및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활성을 통해 인지력 개선에 중요한 인자다. 이는 노화에 따라 급격하게 감소하는데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 섭취로 보충하여야 하는 물질이다.

‘생생한인지력1899’에는 주원료로 포스파티딜세린과 함께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E 부원료로 뇌혈류 건강을 위한 오메가3, 마늘유가 함께 함유되어 있어 뇌 건강에 좋은 성분은 꽉 채워 넣었다.

종근당건강의 ‘생생한인지력1899’는 오는 14일 오전 7시 10분부터 70분에 걸쳐 진행되는 NS홈쇼핑 런칭 방송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생생한인지력1899’ 8주분 2박스와 추가 구성 ‘생생한인지력1899’ 4주분 1박스, 총 12주분을 198,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종근당건강은 “자연에서 가져온 포스파티딜세린을 이용한 제품의 출시가 다가오는 6월, 건망증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건강한 두뇌건강 유지 방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