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관련 전문인력의 부재와 비싼 앱 업그레이드 비용 때문에 앱 유지 보수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지자체 및 기업을 위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신의 브랜드앱을 유지/관리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모바일 앱 전문 개발 기업인 포커스원(대표이사 서기원, www.ccfocusone.com)은 모바일 앱을 전문 운영팀이 유지보수 및 운영해 주는 서비스인 “APPMRO center”를 런칭 했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포커스원의 ‘APPMRO center’(www.appmro.com)는 국∙내외에서 출시되는 신규 스마트폰 기종과 운영체제 버전에 맞춰 모바일 앱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유지보수 및 운영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포커스원의 APPMRO center는 앱 유지보수운영을 위해 기본적으로 OS 버전별 업그레이드 대응, 오류 및 버그 수정, 온라인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기종에 따른 앱 업그레이드, 운영 리포트 제공, 앱 스토어 관리, 기능 추가 및 UI/UX개선, 언어별 개발, 서버 호스팅 등 서비스 등급별로 고객의 선택에 따른 경제적인 비용 산정을 통해 유지보수운영 계약이 가능하다.

연간 새롭게 등장하는 모바일 환경에 대한 걱정 없이 합리적인 비용 투자로 앱의 최신 버전과 최적의 품질 유지가 가능하다는 것이 기존 운영 서비스와 차별화된 APPMRO center만의 특징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