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3 14:19 (수)
단양군, 직원 대상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단양군, 직원 대상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이태한 기자
  • 승인 2019.07.1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단양군, 직원 대상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단양군은 응급 상황에 따른 올바른 대처관리 능력을 키우고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요령에 대한 숙지를 위해 지난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총 4회의 심폐소생술 교육을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모든 공무원은 매 2년 마다 1회 이상의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는 인사혁신처‘국가공무원 심폐소생술 교육 추진 기본계획’의 지침을 따라 교육 미수료자 및 ’17년 이전 수료자 등 180명의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심폐소생술의 이해를 위한 이론 및 실습과 제세동기 사용법 등 응급 환자 발생 시 골든타임인 4∼6분 사이 적절한 대처가 될 수 있도록 응급조치 요령을 숙지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한국응급처치교육원 전문강사 1팀이 강사로 참여했다.

불의의 사고에 대비한 안전한 직장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인체 모형을 활용 심장압박, 인공호흡, 제세동기 사용법 등 실전과 같은 시뮬레이션 속에서 훈련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 심정지 환자 목격 시 신속한 대처로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단양군 직원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교육에 적극적으로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며“직원들이 일상에서 안전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수료자 180명은 교육 수료 자격을 증명하는 이수증을 발급받게 된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