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장유권역 3개 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운영 모습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장유도서관은 오는 8월, 여름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장유권역 3개 도서관에서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장유도서관은 초등6학년을 대상으로, 8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내일은 코딩왕’이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딩 전문 강사를 초빙해, 언플러그드 코딩 및 컴퓨터 코딩 등을 통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길러본다.

김해기적의도서관은 초등5학년을 대상으로,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도서관 속 옛이야기’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래 동화, 공예, 놀이 등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서 우리 전통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가진다.

김해율하도서관은 초등3학년을 대상으로,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내 마음의 지도’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아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자화상을 그려보는 활동 등을 통해서,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교실은 어린이들로 해금 독서의 즐거움을 알고, 책 읽는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최효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