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금비보장형 ELS 4종 및 DLS 2종
- 오는 19일까지 모집

사진 = KB증권, CSI300지수 연계 ELS 공모
사진 = KB증권, CSI300지수 연계 ELS 공모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오는 19일까지 ‘CSI300(상하이선전3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활용한 주가연계증권(ELS)을 포함해 ELS 및 DLS 총 6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CSI300지수’는 중국시장을 대표하는 대형주 지수로서, 중국A주 중 시가총액, 거래대금, 재무현황 등을 고려해 선정된 대형주 300개의 유동주식 시가총액 가중지수이다. 

이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에 비해 금융·에너지 비중이 낮고 산업재 및 소비재 비중이 높아 상대적으로 업종 분산도가 높다고 평가되며, HSCEI지수에 비해 변동성이 높은 편에 속해 ELS 상품의 고객 제시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 요소를 지니고 있다.

금번에 모집하는 ‘KB able ELS 932호(3인덱스 리자드 울트라 스텝다운형)’는 Nikkei225지수와 CSI300지수,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정성을 높인 노 낙인(No Knock-In) 구조로 만기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대비 60% 이상이면 최고 연 4.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또한 가입 후 12개월 시점에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세 기초자산의 평가가격이 종가기준으로 최초기준가격의 80%(리자드배리어)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을 경우 최고 연 6.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증권은 올해 6월 말부터 CSI300지수 연계 ELS 상품의 신규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이에 앞선 지난 3월 초부터 시중은행에 CSI300지수가 포함된 ELS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CSI300 주가지수 연계 파생결합증권을 출시할 계획이며,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노력할 예정이다.

금번에 공모하는 상품들은 ‘KB able ELS 932호’를 포함한 ELS 4종 및 DLS 2종으로,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