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6 16:58 (월)
보은군, 여름방학 학생근로자‘내 고장 바로 알기’ 현장견학
보은군, 여름방학 학생근로자‘내 고장 바로 알기’ 현장견학
  • 이태한 기자
  • 승인 2019.07.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은군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보은군은 16일 여름방학 기간 학생근로활동에 참가하고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내 고장을 바로 알기’ 현장견학을 추진했다.

이번 현장견학은 이제 갓 성이이된 학생근로활동 참여 대학생들에게 본인이 태어나고 자란 군이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보여줌으로써 내 고장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고양하고자 진행됐다.

오전, 오후로 진행된 현장방문에서 학생들은 보은군스포츠파크, 농경문화관,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등의 군정 주요 현장 견학과 함께 치매 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임헌용 행정과장은 “이번 내 고장 바로 알기 현장방문을 통해 지역의 동량이 될 대학생들이 방학을 건전하게 활용하고 지역사회를 폭 넓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보은군의 발전과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생근로에 참여하고 있는 김민경 학생은 “이번 여름방학에 학생근로를 참여하게 되어 실제 군청에서 무슨 일을 하고 어떻게 업무를 처리하는지 체험하는 계기가 됐다”며, “우리들을 위해 보은군의 여러 사업장을 둘러보고 설명해주시니 감사하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