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9 22:44 (월)
대상(주) 청정원 집으로ON, 향긋하고 신선한 ‘나물밥 2종’ 선봬
대상(주) 청정원 집으로ON, 향긋하고 신선한 ‘나물밥 2종’ 선봬
  • 이준호
  • 승인 2019.07.1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산 생곤드레와 생취나물을 더해 신선한 나물의 맛과 향 살려
- 별도의 양념 간장 없이도 담백하고 건강한 맛 즐길 수 있어
사진 = 집으로ON 나물밥 2종
사진 = 집으로ON 나물밥 2종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대상(주) 청정원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이 강원도산 생나물로 만든 ‘나물밥’ 2종을 출시했다.

최근 집에서 직접 밥을 해먹는 대신 조리가 간편한 쌀 가공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이로 인해 국민 1인당 쌀 소비량은 해마다 감소하는 반면, 즉석밥·냉동밥 등의 쌀 가공품의 수요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냉동밥 시장은 2017년 824억 원에서 지난해 1,000억 원 규모까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정원 집으로ON은 이와 같은 수요를 반영해 공기 좋은 강원도산 나물을 사용한 ‘곤드레 나물밥’과 ‘취나물밥’ 2종을 선보였다. 각각의 제품에는 생곤드레와 생취나물이 24.5% 함유돼 있어 신선한 나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또 밥 자체에 기본 양념이 되어 있어 별도의 양념 간장 없이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맛과 나물밥 특유의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기름을 약간 두른 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에 냉동상태의 제품을 약 3~4분 가량 데우기만 하면 한 끼 식사로 든든한 나물밥이 완성된다. 1인분씩 개별 포장해 취식 편의성을 높였으며, 가격은 2종 모두 한 팩(230g)에 2,300원이다.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관계자는 “신제품 ‘곤드레나물밥’과 ‘취나물밥’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며 “취향에 따라 재료를 추가해 나물김밥, 나물주먹밥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도 좋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