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을 준수해야 부작용 없는 레이저제모 가능

레이저제모는 레이저를 피부에 쏘아주어 모근을 파괴해주는 시술로, 모근을 태워 털이 나지 않도록 해주기 때문에 매일매일 때에 따라 제모를 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시술이다. 매우 편리한 시술이지만 레이저를 이용해서 피부에 직접 자극을 가하는 시술인 만큼 시술 전 주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해주어야 한다.

면적이 넓은 다리 제모, 레이저가 고르게 출력되는 것이 중요

많은 여성들이 제모의 귀찮음을 느끼고 제모 시술을 받는 부위가 바로 다리다. 여름철이나 혹은 얇은 스타킹을 착용하더라도 다리 부위는 외부로 노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른 부위보다도 더욱 제모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다.

이렇게 시술 면적이 넓은 다리의 경우 레이저 출력이 얼만큼 고르게 발생하느냐가 중요하다. 레이저 시술 기기 중 일부는 레이저가 나오는 중심부만 출력이 강하고 끝 쪽으로 갈수록 레이저의 파워가 약해져 시술이 전체적으로 균일하게 이뤄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대구 제모 블루미의원 손은경 원장은 “깔끔하고 효과 좋은 제모를 위해서는 레이저가 강력하게 출력되는 힘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강력한 레이저라고 하더라도 레이저 출력이 고르게 이루어지지 못하거나, 혹은 강력한 레이저에 비해서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해주는 안전장치가 제대로 고안되어 있지 않은 시술이라면 부작용을 유발할 위험이 높습니다.”라고 당부했다.

이에 덧붙여 손 원장은 “벡터스레이저제모는 효과와 안전성을 모두 갖춘 레이저제모기기로, 강력한 파워가 균일하게 조사되는 대신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을 줄여주기 위한 접촉냉각 시스템이 확실하게 구현되어 있어 피부에 심한 자극 없는 레이저제모가 가능합니다.”라고 전했다.

벡터스레이저는 기존의 레이저제모장비에 비하여 탁월한 접촉냉각 시스템 외에도 핸드피스 팁의 크기를 선택하여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덕분에 인중과 같은 작은 면적의 제모는 물론 다리나 팔과 같은 면적이 넓은 부위의 제모 역시 빠른 시간 내에 해낼 수 있는 레이저제모 기기다.

벡터스레이저제모 시술, 주의사항은?

제모 시술은 레이저를 이용한 부위가 자외선으로 인해서 착색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자외선 노출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관리해주고, 부득이하게 노출이 이뤄지더라도 자외선이 차단될 수 있도록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어야 한다.

또한 제모 시술 전 준비를 할 때에도 시술 부위의 털을 뽑지 말고 병원에서의 지시사항에 따라 제모 준비를 해주어야 더욱 효과적으로 제모 시술이 가능하다.

레이저제모시술, 편리함을 위한 시술이기는 하지만 시술을 준비하고 받는 과정에 대해서는 꼼꼼하게 체크를 해보고 시술을 받는 자세가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레이저제모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