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7 10:47 (목)
금천구, ‘반려동물 펫티켓’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노익희의 노익희칼럼

BUK인재교육원 | 노익희 선임기자는 30여년간 신문편집과 취재활동을 해온 베테랑 기자로 정치, 경제, 교육, 사...

금천구, ‘반려동물 펫티켓’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노익희
  • 승인 2019.07.1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평생학습관 제3강의실에서 개최되는 ‘반려동물 펫티켓 교실’ 이미지
금천구평생학습관 제3강의실에서 개최되는 ‘반려동물 펫티켓 교실’ 이미지

[데일리그리드=노익희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20일과 2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금천구평생학습관 제3강의실에서 ‘반려동물 펫티켓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펫티켓 교실은 반려인 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비반려 주민과의 갈등이 날로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반려동물에 대한 바람직한 인식 확산을 통해 모든 주민이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 반려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반려동물 펫티켓 및 행동교정 전문가를 초빙해 20일 ‘반려견의 습성과 언어 이해하기’를 주제로 ‘상황별로 요구되는 펫티켓 지키기’와 27일 ‘반려견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올바른 습관 만들기’를 주제로 ‘기초교육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실습교육과 1:1 개별상담으로 과제 피드백을 실시해 교육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펫티켓 교실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서울시수의사회 금천분회 회원으로 등록된 동물병원 협찬으로 무료 심장사상충 검사 쿠폰을 지급해 반려동물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주민과 반려동물이 평화롭게 공존하는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4월 동물복지정책 자문기구인 ‘금천구 동물복지위원회’를 출범시킨바 있다. 앞으로 동물복지위원회를 통해 지역여건에 맞는 다양한 동물복지정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