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1 19:20 (수)
북구, 광주세계수영대회 기념 ‘2019 말바우야시장 페스티벌’ 개최
북구, 광주세계수영대회 기념 ‘2019 말바우야시장 페스티벌’ 개최
  • 김시몬 기자
  • 승인 2019.07.1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말바우시장에서 시민, 국내외 관광객 대상 ‘2019 말바우야시장 페스티벌’ 개최
▲ 2018 말바우 GOGO 축제 가을페스티벌 개최 모습

[데일리그리드=김시몬 기자] 광주시 북구의 말바우시장에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맞아 특색 있는 이벤트를 준비한 축제가 열린다.

17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9일 지역을 대표하는 말바우시장에서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전통시장의 활기를 되찾기 위한 ‘2019 말바우야시장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기념해 시민들과 광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전통시장의 맛과 멋을 선보이고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온라인 쇼핑 등 소비패턴의 변화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말바우시장 상인회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의 주최로 진행되는 ‘2019 말바우야시장 페스티벌’은 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켜 주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로 펼쳐진다.

먼저, 축제 당일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말바우시장 대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부스가 차려진다.

또한, 오후 4시부터 20시까지는 동강대학교 호텔조리학과, 뷰티미용학과, 간호학과 응급구조학과, 드론학과와 연계해 케이크 만들기, 네일케어·페이스페인팅·헤어스타일링, 건강체크·상담, 심폐소생술 시연, 토이드론 조립·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축제 속의 작은 축제로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해 1부에는 ‘어썸 팬텀오페라’, ‘아시안 발레단’, ‘김봉곤 훈장과 국악자매’ 공연이 펼쳐지고 2부에는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박지혜 씨의 열정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하게 된다.

아울러, 마지막 이벤트인 맥주&EDM 파티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문인 북구청장은 “말바우시장에서 특별히 마련한 축제인 만큼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해 알뜰하게 장도 보고 즐겁게 축제도 즐기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만의 맛과 멋을 활용한 특색 있는 컨텐츠 발굴을 통해 전통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