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서구청,"교육혁신도시"서구.4차산업 인재양상 총력
사진=인천서구청,"교육혁신도시"서구.4차산업 인재양상 총력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 올해를 교육혁신도시로 거듭나는 원년의 해로 삼고, “꿈과 미래, 행복이 실현되는 서구”라는 비전아래 아이들의 꿈과 재능을 키우는 교육환경을 조성해나간다.

미래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대비한 인재육성으로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교육혁신도시를 조성하고자 약 69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교육 사업에 총력을 기울인다.

서구는 교육혁신체계 구축을 위해 13억원, 4차 산업혁명 체험인프라 구축과 토론·소통을 통한 자기주도 인재 양성에 252억원, 체험·토론형 외국어 교육프로그램 확대에 19억원, 아동과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자치활동 강화에 5억원, 모두가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에 409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또한 구는 지난해 인천시 교육청으로부터 교육혁신지구로 지정돼 2023년까지 교육혁신지구 사업을 추진한다. 교육혁신지구는 학교 교육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다양하고 복잡한 교육문제를 풀어내고 지역 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교 밖 마을에서도 학생들에게 배움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교육혁신지구로 지정됨에 따라 지역과 연계협력을 위해 올 5월부터 교육자원 조사를 시행 중이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마을학교를 운영하고 마을교육활동가 양성 과정을 시작할 예정이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