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의적인 체험활동관리로 진로 탐색을 유도하는 체험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 개최
- 해외 체험학습, 국내캠프부터 역사체험, 코딩, 3D, VR체험까지 80여종의 체험학습 선봬

사진제공 =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사진제공 =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체험학습 포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이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체험학습과 이를 통한 진로 탐색을 유도하는 ‘체험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아이들이 자신의 경험을 창의적인 포트폴리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하기 위해 이번 ‘체험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을 준비했다. 포트폴리오는 활동을 통한 경험이 단순히 체험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인 기록을 통해 아이들의 꿈과 끼를 발견하는 과정이 될 수 있도록 돕는데 필수적인 요소다.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도 여름방학을 맞아 선보인다. 역사 체험학습부터 미국 영어캠프까지 체험 시간과 장소에 있어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국내 체험학습의 경우, 여름방학을 맞이해 ‘4차 산업혁명 연계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VR 크리에이터, 3D 모델링 디자이너, 글로벌 코딩 메이커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여권없이 떠나는 세계문화여행을 테마’로 그리스 보물전, 빈센트 반고흐를 만나다, 로마 이전 에트루리아, 하루 만에 끝내는 삼국지 등 특별 전시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2019년 여름방학 동안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의 체험학습을 이용한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선자는 2019년 겨울 국내 캠프 이용권, 문화 상품권 등 푸짐한 시상이 주어진다. 또한, 체험학습 포트폴리오 작성법에 대한 팁을 신난다 체험스쿨의 SNS채널(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을 통해 제공한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관계자는 “여름 방학은 자신의 관심 분야를 심도있게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여름 방학을 맞아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경험을 채우고 이와 연계된 포트폴리오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스스로 미래를 탐색하고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체험학습 & 캠프 포트폴리오 공모전 참가 신청은 9월 9일까지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홈페이지 또는 교원 스마트 체험학습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문의 및 상담은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고객센터을 통해 가능하다. 공모전에 참여한 전원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싱글레귤러)을 증정한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