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관리, 집안청소, 음식물처리 등 살림에 도움되는 렌털 가전 각광

렌털 시, 전문가를 통한 사후관리, 위생관리도 받을 수 있어 1석 2조

# 결혼한지 6개월 차인 초보 주부 김희라(33)씨는 결혼 초반에 받았던 살림 스트레스를 의류관리기를 렌털하면서 해소했다. 맞벌이를 하는 이 부부는 남편이 쭈글쭈글한 와이셔츠나 바지를 입어야 하는 날에는 사소한 말다툼이 발생했다. 하지만 의류관리기를 사용 한 뒤, 39분이면 생활주름이나 음식냄새 등이 제거되기 때문에, 출근 옷 준비가 훨씬 수월해졌다.

렌털 가전이 주부들의 생활 영역으로 깊숙이 들어오고 있다. 렌털 서비스를 구매하는 소비층이 대부분 경제적 주도권을 가지고 있는 주부들이다 보니, 최근에는 청소, 요리, 의류 관리 등 살림과 연관된 다양한 분야에서도 렌털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는 것. 특히 이 제품들은 평소 주부들이 실질적으로 느꼈던 살림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어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렌털 서비스가 적은 초기 투자 비용으로, 원하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고, 렌털 기간 동안 전문가를 통해 사후관리 및 위생점검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가전업계 렌털 서비스가 생각지도 않았던 살림 분야로까지 파고들며 주부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생활주름, 음식냄새 버튼 하나로 편리하게

LG_스타일러_외관_내부최근 기능성, 고급 의류들이 많아져 의류 관리법도 상당히 까다로워졌다. 또 생활 주름이나 회식을 통해 옷에 밴 음식냄새를 제거하는 방법도 쉽지 않다.

LG ‘트롬 스타일러’는 버튼 하나로 스타일링, 고급건조, 살균 등 기능별 코스로 손쉽게 의류를 관리할 수 있는 의류관리기다. 정장을 스타일러 안에 넣고 39분만 돌려주면, 생활 구김과 의류에 밴 음식냄새가 제거되어 산뜻하게 변신한다.

특히 ‘살균’ 기능은 고온의 스팀 입자가 옷 속에 스며들어 각종 세균을 99.9% 이상 제거하는 원리다. 세계적 인증기관인 영국알레르기협회(British Allergy Foundation·BAF)와 한국의류시험연구원 등 국내외 기관을 통해 그 효과를 인증받아 어른 옷은 물론 아이 옷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초기 구입 부담을 줄이고 정기적으로 꼼꼼한 관리까지 받을 수 있는 새로운 렌탈 서비스인 ‘스타일십’까지 출시되어, ‘트롬 스타일러’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는 초기 부담 비용(0원•30만원•50만원)과 사용 기간에 따라 매월 4만원에서 7만원 가량 부담하면 된다. ‘카림 50’ 요금제 기준시 총 비용은 36개월 무이자 할부 구입 조건과 유사하다. 또한 4개월마다 필터 세척•내부 청소 및 살균•향기시트 교환 등 꼼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헬스케어 매니저의 케어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미세먼지 제거 전문 상품으로 말끔 청소 도전

최근 미세먼지 경보가 연이어 계속되면서 실내 공기관리에 대한 주부들의 관심이 뜨겁다. 중금속이 포함된 미세먼지가 가정으로 유입되어 잔류할 경우, 가족들의 호흡기로 들어가 건강상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

풀무원더스킨의 기능성 걸레 렌탈 서비스 '홀씨'는 미세먼지 제거 전문 상품이다. 일본에서는 대중화되어 있는 이 서비스는 물을 사용하지 않는 건식 청소방법을 통해 물걸레, 부직포와 달리 지름 10㎛이하는 물론 2.5㎛ 미세먼지까지 제거한다. 또한 하티(Hearty)라고 불리는 주부사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더러워진 걸레를 1달에 한번씩 새것으로 교체해 준다. 렌탈 비용은 가정용 선반, 바닥용 걸레가 낱개로 한 달에 8500~1만1000원이다.

요리 냄새는 물론 건강에 걱정되는 유해물질까지 제거

주부가 되면 가족들을 위한 요리를 만들기 위해서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다. 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것만큼 깔끔한 뒤처리는 필수. 특히 요리를 할 때 발생되는 유해가스를 후드로 말끔히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후드 렌탈 서비스인 ‘하츠의 숲’을 이용하면, 후드 제품 시공은 물론 통상적인 개념의 하자보수(AS), 위생관리까지 한 번에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매월 지불하는 가격은 후드 종류에 따라 1만9900원부터 3만6900원까지 다양하며 3년의 계약기간이 끝나면 소유권이 고객으로 자동 이전된다. 또한 후드 전문가인 ‘하츠맨’이 렌탈 기간 동안 4개월마다 방문해 알루미늄 필터 교체와 후드 내ㆍ외부 청소, 항균 및 탈취, 피톤치드 항균 코팅 서비스를 후드와 주방 전체에 제공한다.

악취 없이, 화학물품 사용하지 않고 깔끔하게 처리

살림을 하면서 주부들이 가장 꺼리게 되는 일이 음식물 쓰레기 처리 문제이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 렌털 서비스가 주부들의 가장 심한 살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나섰다.

미랜바이오의 가정용 음식물바이오처리기(모델명 FD015M)는 미생물에 의한 무공해 분해소멸 방식으로 발효처리에 따른 악취가 전혀 나지 않으며, 음식물 침출수가 발생하지 않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등록비 10만원을 내고, 40개월간 매월 3만3500원의 임대료를 내는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임대기간 동안에는 설치관리 및 정기적인 점검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고, 40개월 후는 소비자에게 소유권이 완전 이전된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