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1 09:17 (월)
남구 청년들, 강소기업 탐방 ‘청춘로드’ 떠난다
남구 청년들, 강소기업 탐방 ‘청춘로드’ 떠난다
  • 김시몬 기자
  • 승인 2019.07.1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참가자 모집…28일 남다른 감자탕 본사 견학
▲ 광주광역시_남구
[데일리그리드=김시몬 기자] 광주 남구는 관내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위한 역량 강화 및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강소기업을 현장 탐방하는 ‘청춘로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작지만 강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중소기업 현장을 방문해 취업 및 창업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남구는 19일 “청년들의 강소기업 현장 투어 프로그램인 ‘청춘로드 기업탐방’에 함께 할 관내 대학생 및 취업·창업 준비생 40명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 함께 할 참가자 모집은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들은 남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구청 맞은편에 위치한 청년와락을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청년와락’을 검색해 친구 추가 등록을 한 뒤 구글독스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도 된다.

남구는 참가자 심사를 통해 프로그램 참가 대상자를 확정, 오는 27일에 대상자 교육을 실시한 뒤 28일 남다른 감자탕 서울 본사를 방문할 계획이다.

남다른 감자탕은 건강보양 감자탕이라는 차별화 콘셉트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강소기업으로 알려졌다.

청춘로드 기업탐방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이날 매장에서 현장 실습 및 기업의 경영철학, 인사 정책, 프로점장 제도 등을 학습할 예정이며, 이정열 대표는 관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희망을 끓이는 남다른 감자탕 이야기’라는 주제로 꿈과 열정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관내 청년들이 자신의 진로 결정과 관련해 실질적인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청춘로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며 “오는 11월에 또 한 차례 다른 강소기업을 탐방하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