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정세연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정치적 폭거"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22일 검찰이 KT 채용 비리 의혹과 관련해 자신을 기소한 것에 대해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 이 순간까지도 제가 사건에 연루됐다는 어떠한 증거나 진술이 확보되지 않았다"며 "정권에 발맞춰 정치적으로 검찰권을 남용한 남부지검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또한 검찰이 수사를 진행하면서 자신의 피의사실을 누설했다며 사건에 관련된 검사들을 피의사실 공표 혐의로 경찰에 고소하겠다고 예고했다.

김 의원은 "이번 기소는 제가 원내대표 시절 합의한 '드루킹 특검'에 대한 정치보복이자 내년 총선을 겨냥한 정치공학적 계략에 의한 것"이라며 "제1야당 전 원내대표의 정치생명을 압살하려는 정권의 의도나 '권력 바라기'를 자처하는 검찰의 작태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이른바 'KT 채용 비리 의혹'과 관련한 3천200여차례 보도 양산, 181건에 달하는 '검찰 관계자'의 공공연한 피의사실 공표, 53건에 달하는 검찰발 단독기사들은 정권의 정치적 기획·설계와 그에 부역하는 정치검찰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검찰에 의해 피의자 인권이 유린당하는 행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서울남부지검의 피의사실공표 위반 행위를 경찰청에 고발해 철저히 수사해가도록 촉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jjubika3@sundog.kr

정세연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