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21 19:20 (목)
신한은행,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 시행...방문 고객 편의성 제고
신한은행,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 시행...방문 고객 편의성 제고
  • 이준호
  • 승인 2019.07.2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효율적으로 시간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 기대에 부응
- 신한 SOL 앱을 통해 24시간, 365일 직접 예약 신청 가능
사진 = 신한은행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 시행
사진 = 신한은행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 시행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고객이 모바일 앱을 통해 방문을 미리 예약하고, 예약한 시간에 방문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는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24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방문을 예약해서 상담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예약은 신한 SOL 앱을 통해 24시간, 365일 언제든 직접 신청할 수 있고, 앱 사용이 원활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고객상담센터와 영업점에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예약 신청이 되면 고객에게는 예약 내용과 함께 예약번호가 발송되고, 직원에게도 해당 내용이 전달된다. 예약일에 고객이 내점해 예약번호표를 발권하면, 담당 직원에게 연결되어 상담을 할 수 있다. 영업점 직원이 예약 스케줄에 맞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미리 상담을 준비할 수 있게 되어, 고객은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약 가능일은 신청일 익영업일부터 5영업일까지이며 대상 업무는 예금, 적금, 펀드 등 상품상담과 가계대출, 기업대출, 환전, 해외송금 등이다.

 

신한은행은 예약 없이 내점하는 고객을 배려하는 다양한 보완책도 마련했다. 해당 영업점 상황에 맞춰 시간대별 평균 내점 고객수 등을 고려해 예약가능 고객수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일반대기 고객이 번호표를 발권하면 본인 대기시간 중 예약고객 현황을 표시해 미리 알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수도권 소재 41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시범 도입해 경과를 모니터링하고, 향후 방문예약 서비스가 필요한 영업점을 대상으로 점차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이 서비스를 통해서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진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통한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