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9 10:20 (토)
SK건설, 인천 '송도 SK VIEW' 입주 진행
SK건설, 인천 '송도 SK VIEW' 입주 진행
  • 강성덕 기자
  • 승인 2019.07.2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43층 11개 동, 전체 2100가구의 대단지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랜드마크시티역(예정) 및 워터프론트 호수 인접
SK건설 인천 송도 SK VIEW(사진 SK건설 제공)
SK건설 인천 송도 SK VIEW(사진 SK건설 제공)

[데일리그리드] SK건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의 ‘송도 SK뷰(SK VIEW)’가 입주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SK건설이 송도국제도시에서 처음으로 공급한 송도 SK뷰는 지하 2층~지상 43층의 11개동 총 210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75㎡ 67가구 ▲84㎡ 1952가구 ▲99㎡ 81가구 등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송도 SK뷰는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편리한 교통, 쾌적한 자연환경,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등 입지여건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2020년 개통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과 인접해 있고 단지 주변의 워터프론트 호수, 송도달빛축제공원, 아암도 해안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천대, 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등 국내외 유명대학과 채드윅 국제학교 등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SK건설은 단지 내에 센트럴파크(중앙공원), 자연형 연못, 가족캠핑숲 등 휴식공간과 1.2㎞ 길이의 산책길, 티(Tea)하우스를 조성했다.
지하1층~지상2층 규모의 커뮤니티센터는 에듀센터, 피트니스센터 등으로 꾸몄다. 에듀센터에는 도서관,  독서실, 스터디룸 등이 만들어졌다.
피트니스센터에는 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공간, 샤워실, 사우나 등이 조성됐다.
지상2층 규모의 키즈센터에는 어린이집,  파티룸, 키즈도서관, 키즈카페 등이 들어선다.
또, 학원 및 통학차량들이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은 물론, 학부모와 자녀들이 대기할 수 있는 웰컴라운지를 마련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SK건설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설계도 장점이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일조권을 높였다. 전용 84㎡ 이상은 4베이 평면을 적용해(일부 세대 제외)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도록 설계했다. 세대 내부는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높은 240cm의 천정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100% 지하주차장 설치로 지상에 차가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일반 주차면적보다 가로 세로 10~20㎝ 넓은 주차장도 제공한다.

단지 곳곳에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와 지하주차장 비상벨 등을 설치해 범죄예방과 보안에 힘썼다. 또 홈네트워크, 주차공간확인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승강기 호출, 일괄소등 및 가스차단 스위치 등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태양광(300KW) 설비, LED 조명기구(세대 내 일부) 사용 및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이 제공돼 에너지 절감에도 앞장섰다. 또한 별도의 자전거, 유모차 보관소를 설치해 생활 편의성도 높였다.

송도 SK뷰는 지난 10일 입주가 시작됐으며 입주지정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