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계양구청,인천광역시 군수구청장협의회
사진=계양구청,인천광역시 군수구청장협의회

인천광역시 군수․구청장협의회(회장 박형우 계양구청장)는 지난 22일 남동구청에서 교육감과의 교육 당면 현안사항 및 다양한 교육 관련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날 총 10건의 현안사항 외에 그간 6월부터 논의하고자 하였던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에 대해서도 논의한 결과, 군구별 특수성 및 학교별 개방 정도 등에 대한 차이가 있으므로 큰 틀에서의 포괄 협약 후 각 군구별 시설개방 수요를 파악하여 교육지원청, 군구, 학교와의 학교시설개방협의회를 구성하여 구체적 추진사항 논의 후 개방화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학교 시설개방화에 대한 문제는 지자체, 학교, 교육청, 학부모 간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가장 좋은 방안을 찾게 될 것이라며, 이번 기회로 지자체와 교육청 간에 원활한 협력 체계가 구축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더불어, 세부적인 현안사항은 교육청 IN生(인천! 삶의 힘이 자라는) 민관학 공동체 조성, 인천 청소년 기업가정신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 미추홀구 학교 유휴부지 활용 방안, 학교시설 개방사업 추진, 연수구 송도지역 고등학교 설립․이전 건의, 남동구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지정 신청, 부평구 부개․일신지역 교육환경 개선(중학교 설립)건의, 서구 학교부설주차장 개방사업 참여 협조 요청, 옹진군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유 부지 매각 검토, 학교 미설치 지역 관외 고등학생 생활비 지원이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