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차량을 실매물 섭외 후 상태확인, 서류확인 대신 해 줘

한 해에 200만대가 넘는 중고차들이 거래되는 가운데 차량 브랜드와 제조사 정보만으로 충분한 신차 선택의 기준과 달리, 중고차는 판매자의 신뢰도가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중고차 구매 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최적의 실매물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중고차 검증 대행 서비스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해외법인 2gotraining 부서로 시작해 정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김정근 중고차(http://togocar.co.kr)’는 중고차 매물을 매입한 후 판매하는 일반적인 중고차 딜러가 아닌, 고객으로부터 구매코자 하는 차량을 의뢰 받아 전국의 중고차 조합에 제시된 실 매물들을 하나하나 확인 후 좋은 차량을 섭외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다.
손보고 점검해야 할 부분이 많은 중고차에 대한 상식을 가지지 못한 사람들이라면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차량 전문가가 검증한 우수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 차량을 검차하여 사고 내용과 차량의 성능을 체크해 주고, 차량에 대한 객관적인 상태를 제시해 구매에 도움을 준다. 서류상태도 꼼꼼히 점검하여 실매물과 차이는 없는지 확인해준다. 김정근 중고차의 모든 중고차 검차 딜러는 전문교육을 받아 자동차진단평사가 자격들을 취득하고 있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김정근 부장은 “새로운 종류의 차량 출시가 계속되고 기술의 발달로 차량 내구연한도 길어지며 선택할 수 있는 중고차 종류도 증가하기 때문에 딜러들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며 “보통 중고차는 딜러와 구매자간에 신뢰가 형성되어야 원활한 거래가 가능하므로 우리가 제공하는 중고차 검증 대행 서비스는 이름을 전면에 내걸고 제공하는 만큼 고객들이 믿을 수 있는 중고차를 구매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근 중고차는 거래가 완료된 건에 대해 2.2%의 일정 수수료만 지급하면 이용이 가능하며, 사이트를 통해 구매를 원하는 차량과 옵션 정도를 남기면 이용이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