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의 검색 포털 엠파스 는 기존의 ‘지식’ 서비스를 ‘실시간 지식’으로 개편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 지식 중계창’을 도입했다는 것. 이를 통해 등록되는 질문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질문 등록 과정 역시 간단해 졌다. 과거 제목과 내용, 카테고리 등을 일일이 선택해야 했던 것이 질문 창에 내용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답변 또한 ‘답변하기’ 아이콘만 클릭하면 된다.

정확하고 심층적인 지식 교류를 위해 관심 기능도 강화됐다. 답변자의 경우 미리 설정한 관심 분야 카테고리, 태그, 프로필 등에 따라 질문을 직접 받아 답변 할 수 있다. 질문자 역시 관심 프로필에 따라 답변자 그룹(예: 20대 대학생, 광고업계 등)을 선택해 질문할 수 있어 전문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질문에 답변이 등록됐을 경우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통지가 되어 답변 등록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검색포털사업부 포털서비스팀의 허윤정 부장은 “전체 UI 개편을 통해 사용자가 부담 없이 쉽고 빠르게 지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이번 개편의 특징”이라며 “앞으로 빠르고 간편한 지식 공유가 가능하도록 메신저 서비스와의 커뮤니케이션 툴 접목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파스 실시간 지식에서는 개편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심 분야를 설정하거나 답변 등록을 하루 5회 이상한 회원에게 미니 노트북, 닌텐도 위(wii), 도토리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6월 16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