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카메라앱 9천만, 라인 게임 ‘라인 팝’ 4천 3백만 다운로드 돌파

메신저 앱 ‘라인(LINE, http://line.me)’이 서비스 오픈 3주년을 맞이하며 라인 패밀리 앱 전체 누적 다운로드 수 10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인은 2011년 6월 23일,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앱으로 출시되었다. 이후 10월에 다양한 스티커와 무료 통화 등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일본·대만·태국 등에서 ‘국민 모바일 메신저’로 등극했다. 현재 라인은 전 세계 230개 국가에서 사용되며, 총4억 7천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이와 같은 폭 넓은 이용자 층과 이들의 높은 이용률을 바탕으로, 라인은 메신저를 넘어선 모바일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 2012년 3월 ‘라인 카드’를 시작으로, ‘라인 카메라’, ‘라인 플레이’등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툴, 게임,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63개의 라인 패밀리앱을 선보였다.

패밀리앱은 라인과의 연동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특히 젊은 층의 호응을 얻었다. 라인 외에도 14개 앱이 1천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했으며 개별 앱으로는 ‘라인 카메라’가 9천만으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라인 게임’에서는 4천 3백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라인 팝’을 포함, 총 9개 타이틀이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전세계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