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의 메카' 홍대입구에는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모여드는 만큼 수많은 맛집과 카페들이 구석구석 자리하고 있다. 모든 카페들이 각양각색의 음료와 디저트류를 팔지만 일정 금액을 내고 무제한의 케이크를 먹을 수 있는 곳은 흔치 않다.

홍대 놀이터 부근의 중심가에 위치한 ‘Cafe AmazingGrace(카페A)’는 그렇게 홍대맛집으로 부상했다. 치즈 케이크, 고구마 케이크, 산딸기무스 케이크, 티라미슈 케이크, 초코가나슈 케이크, 레이어치즈 케이크 등 13가지 고급 케이크를 1인당 단돈 5900원이면 무한대로 먹을 수 있다.

단, 무한리필 케이크를 이용하려면 음료 주문이 필수다. 대신 접시를 두고 알아서 가져다 먹으면 되기 때문에 괜히 종업원의 눈치를 볼 필요는 없다.

혹자는 무한리필 케이크의 품질에 대해 의구심을 가질 수도 있다. 하지만 카페에이의 케이크 부페는 먹어본 사람이라면 그 맛이나 품질에 대해 토를 달지 않는다. 그래서 기꺼이 지인들을 데리고 다시 찾아오게 되는 것.

무한리필 케이크의 장점이 돋보인다고 해서 커피나 음료에 대해 소홀한 것도 아니다. 카페에이는 '친환경 커피전문점'이라 불릴 만큼 재료 선택에 까다롭다.

브라질 산토스, 콜롬비아 수프리모, 과테말라 안티구아, 인도네시아 만델링의 4가지 생두를 선 블랜드하고 2단계 로스팅 후 다시 블랜드 작업을 거치게 된다. 그러면 신맛, 단맛, 쓴맛이 어우러져 바디감이 좋은 커피가 탄생하는 것.

이는 1989년부터 커피로스팅을 하고 미국과 일본 연수까지 마친 대한민국 1세대 커피 로스터의 자부심이자 자존심이다.

개점과 동시에 홍대맛집에 등극한 카페에이(www.cafea.co.kr)는 현재 오픈기념으로 오후 5~9시 머그잔을 증정하는 이벤트 중이다. 동시에 아이스 드립커피를 즉석에서 만들어 시음 기회를 제공하는데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

방문 고객에게는 사용금액의 5%씩 적립되는 고객카드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000점을 담아 증정한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