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부터 접수 시작

사짅=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 인천역사시민대학
사짅=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 인천역사시민대학

[데일리그리드=민영원] 계양도서관(관장 양부석)에서는 인천 시민의 정체성과 자긍심 제고를 위해 다음달 1일부터 하반기 인천역사시민대학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제는 '근현대 인천의 도시․건축'으로 인천역사 전문가 6명의 강사를 초빙하여 9월 2일부터 10월 14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9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총 7회 강의로 이루어지며 세부내용은 ▶근대 인천의 도시계획(9.2 김용하) ▶개항도시 제물포의 건축과 경관(9.9 손장원) ▶일제강점기 인천의 관공서와 주택들9.16 손장원) ▶인천엔 성냥공장만 있었나(9.23 배성수) ▶인천의 관영주택과 사택(9.30 홍현도) ▶부평 캠프마켓(10.7 한만송) ▶일제강점기-근대기를 거친 한국의 아파트 문화(10.14 박철수)로 이루어진다.

상반기 '궁궐.도성.보장처' 강좌에 참가했던 한 수강생은 “어려운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였고, 창덕궁 답사도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어 하반기 강좌가 기다려진다.”고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참가대상은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무료로 교재를 배부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8월 1일(목) 10시부터 계양도서관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계양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