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코리아는 자사의 ‘거기(gugi.yahoo.co.kr)’ 서비스를 통해 전국 7,000개 이상의 ‘관광지명’에 대해 찾아가는 법, 주변 지도, 날씨, 이미지, 사용자 추천코스, 테마별 명소 등 관광지 상세 정보뿐만 아니라 주변의 다른 볼거리, 숙박, 먹거리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설악산’을 검색하면 교통, 날씨, 펜션, 편의시설 등과 설악산 주변에서 가볼 만한 설악 워터피아, 백담사, 권금성 등의 명소 정보는 물론 TV맛집, 추천 코스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자칫 놓칠 수 있는 주변 볼거리까지 챙겨 보고 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야후! 거기는 ‘맛집·여행 테마칼럼’ 코너를 통해 유명한 관광지부터 당일코스로 적합한 나들이 장소까지 알짜배기 국내 여행지를 추천해준다. 테마별, 목적별로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코스 정보가 가득해 입맛 따라 취향 따라 고를 수 있다.

특히 ‘야후! 거기’는 전국 6,000여 개의 펜션 업체 정보를 제공 한다. ‘가평 근처 펜션’, ‘설악산 근처 펜션’ 등 사용자 관심 지역을 중심으로 검색하면 해당 펜션 업체 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다. 특히, 실시간으로 펜션 예약 가능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본 서비스는 옥션(auction.co.kr)에서 제공 중인 1,000 여개의 실시간 펜션 예약 정보와 연동돼 예약 가능한 룸이 있는 펜션의 경우 ‘실시간 예약’ 아이콘이 제공 돼 사용자가 쉽게 식별할 수 있다. 이에 장소 물색은 물론 펜션 예약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어 시간과 수고를 덜 수 있다.

또, ‘야후! 거기’의 ‘실시간 교통(kr.traffic.yahoo.com)’에서는 전국 고속도로 및 주요 국도의 실시간 교통 정보를 정체, 지체, 서행, 원활 등으로 친절하게 알려줘 정체 구간을 피해서 움직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CCTV 서비스를 제공해 출발 전 정체 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빠른 길 찾기’를 이용해 출발지와 도착지만 입력하면 실시간 교통 상황을 고려해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길을 안내해 준다.

한편 ‘글로벌 거기(http://kr.global.gugi.yahoo.com/)’에서는 야후에서 제공하는 글로벌 위성 지도 및 하이브리드 지도를 통해 입체감 있는 세계 여행 미리 보기를 체험할 수 있다.

‘파리’, ‘라스베가스’, ‘로마’ 등 해외 유명지역을 지도 위에서 검색하면, 전 세계 유저들이 직접 올린 해당 지역 사진, 날씨, 지역정보, 웹 블로그 등의 부가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전 현지 답사에 유용하다. 특히 ‘오늘의 날씨’ 코너에서는 해당 지역의 현재 시간과 날씨 정보가 표시되기 때문에 떠나기 전 반드시 체크해 볼만한 서비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