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시대 행복리포트 55호 표지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55호 표지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의 100세시대연구소에서는 31일 ‘연금저축펀드와 1석3조 투자효과’, ‘퇴직 후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 및 ‘부부의 신뢰가 부(부)를 창출한다’를 담은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제55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행복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55호의 첫 번째 리포트인 ‘연금저축펀드와 1석3조 투자효과’에서는 2018년 연금저축 가입현황을 살펴보고, 연금저축펀드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세가지 투자효과에 대해 살펴보았다. 두 번째 리포트 ‘퇴직 후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에서는 퇴직 후 지역가입자로서 계속 납부해야 하는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에 대해 살펴보고, 노후를 위해 국민연금을 잘 관리하고 건강보험료 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마지막 리포트 ‘부부의 신뢰가 부(부)를 창출한다’에서는 맞벌이 부부를 위한 효율적인 자산관리 팁을 제안했다.

100세시대연구소 박진 소장은 “연금저축 가입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이나 노후준비의 중요성에 비하면 그 속도가 너무 더디다”고 말하며 “장기간 운용해야 하는 연금저축의 경우 펀드로 운영하면 노후자산 증대에 도움되는 세가지 투자효과(장기복리, 자산배분, 가격분산)를 얻을 수 있다. 국민연금의 노후소득대체율이 충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연금저축을 통한 적극적인 노후준비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55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