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시대, ‘1초 완판’으로 떠들썩하다. 큰 이슈를 몰고 온 카뱅 5% 예금과 같이 잘 알려진 초인기 금융상품 이외도,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내놓는 상품마다 광속 마감을 하며 조용한 인기를 끓고 있는 탑펀드의 투자 상품이 있다.

탑펀드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P2P금융플랫폼 기업 탑펀드에서는 지난 7월 지급보증기업 변경과 상환지연건에 대한 세이프 플랜 정상 작동, 신뢰탑데이 투자자의 밤 행사 등을 통한 투자자들로부터 신뢰가 더욱 견고해진 뒤로 모집하는 펀딩 상품마다 초단위, 분단위 이내의 빠른 속도로 모집이 완료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 탑펀드

이처럼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모집속도가 초단위로 빨라진 이유에 대해 탑펀드 이지훈 대표는 “투자자분들과의 열린 소통, 투명한 경영, 알찬 투자상품 기획 등이 시너지효과를 발휘하고 이로 인해 투자자분들이 신뢰가 쌓이게 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면서 “기업의 외적 성장도 중요하겠지만 투자자분들과 함께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며 내실 있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틀을 더욱 더 확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탑펀드는 8월을 맞아 815이벤트도 진행한다. 

내용에 따르면 투자금의 0.815%는 투자자분들에게 리워드를 지급해 드리고, 0.185%는 기부금으로 적립하여, 이벤트 종료 후 정의기억재단에 기부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적립금액, 기부금액 등 후원금 전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후 홈페이지와 언론기사를 통해 공개할 예정으로 후원금 전달 시 투자자 중 한 분을 대표로 초청하여 참여하신 모든 투자자 분들이 뜻을 모아 함께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제공 = 탑펀드

또한, 4개월 상품을 선보이며, 사전투자하면 0.5% 추가 리워드를 지급하는 사투리 이벤트를 진행하고, 8월 첫투자를 신규 투자자 분들에게는 투자금액에 상관없이 전원에게 탑머니 1만원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웰컴 가상계좌(상호저축은행)를 발급받으면 금액에 상관없이 첫 투자시 탑머니 1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탑펀드에서 진행하는 다채로운 8월 이벤트 및 투자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알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