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4 07:20 (토)
평택해경, 2일과 7일 평택시 지역 아동센터 대상 생존 수영 교육 실시
평택해경, 2일과 7일 평택시 지역 아동센터 대상 생존 수영 교육 실시
  • 신재철 기자
  • 승인 2019.08.0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평택해경
사진제공=평택해경

[데일리그리드=신재철 기자] 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석진)는 여름 물놀이철을 맞아 해양 사고 예방을 위해 8월 2일과 7일 이틀 동안 경기 평택시 청북읍 서부 운동장 야외 수영장에서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생존 수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평택시 서부권역 7개 지역 아동 센터 어린이 12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생존 수영 교육은 평택해양경찰서 경찰관 3명이 직접 진행한다.

생존 수영은 해상에서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자신의 생명을 지키고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버티는 시간을 늘리기 위한 수영법이다.

 

이번 생존 수영 교육은 △물놀이 안전 수칙 △구명조끼 착용법 △호흡법 및 바다 적응 △페트병, 과자 봉지 등 생활용품을 이용한 자기 구조법 △위급 상황 시 선박 탈출 방법 교육 등으로 실시되고 있다.

평택해경은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해상에서 생존하는 방법은 물론 빈 페트병, 아이스박스, 과자봉지 등을 이용해서 장시간 물에 떠 있을 수 있는 기법도 교육하고 있다.

평택해경 관계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생존 수영법을 익혀서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자신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해양경찰서는 생존 수영 이외에도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및 갯바위 갯벌 안전 수칙 △선박사고 발생시 대처 요령 △심폐소생술 등을 실습 위주로 교육하는 ‘찾아가는 연안 안전 교실’을 올해 11월말까지 운영하고 있다.

신재철 기자 | shinpress76@hanmail.net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