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4 07:20 (토)
금천구, 주민참여예산 10억 사업선정 모바일투표 실시

노익희의 노익희칼럼

BUK인재교육원 | 노익희 선임기자는 30여년간 신문편집과 취재활동을 해온 베테랑 기자로 정치, 경제, 교육, 사...

금천구, 주민참여예산 10억 사업선정 모바일투표 실시
  • 노익희
  • 승인 2019.08.0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 소재 직장인, 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해
2020년 주민참여예산 모바일 투표 안내문
2020년 주민참여예산 모바일 투표 안내문

[데일리그리드=노익희 선임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5일부터 28일까지 ‘2020년도 금천구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모바일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표는 총 10억 원에 달하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지역의 필요사업들을 주민과 함께 결정하고자 마련됐다.

앞서 구는 주민 공모를 통해 총 120개의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접수, 관련부서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 과정을 거쳐 투표 대상 사업을 최종 결정했다.

 

‘경제/교통/환경’, ‘문화/관광/안전’, ‘복지’, ‘교육/청소년’ 4개 분야 총 59개 사업이 투표 대상이다. 참여자는 분야별 2개 사업 총 8개 사업을 선택해 투표할 수 있다.

모바일투표는 금천구민, 금천구 소재 직장인과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 엠보팅 사이트나 엠보팅 모바일앱에서 본인 인증을 거친 후 투표하면 된다.

휴대폰이나 컴퓨터 사용을 어려워하는 어르신 등 모바일 취약계층을 위해 10개 동주민센터에서 ‘모바일 현장투표소’도 운영한다. 모바일 현장투표소를 이용하고자 하는 주민은 본인 휴대폰을 가지고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모바일투표 도우미가 투표방법을 친절히 안내해준다.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 최종 선정사업은 이번 모바일투표 결과(50%)와 8월 29일 개최 예정인 ‘금천구 주민참여예산 총회’ 주민참여예산위원 현장 투표결과(50%)를 합산해 결정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 모바일투표는 주민 숙의과정을 거쳐 상정된 지역의 필요사업들을 최종 결정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주민참여예산 모바일투표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