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연 5%(세전) 월적립식 ‘KB able 발행어음’ 특판 상품을 300억원 한도로 출시한다. 사진 = KB증권
KB증권이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연 5%(세전) 월적립식 ‘KB able 발행어음’ 특판 상품을 300억원 한도로 출시한다. 사진 = KB증권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KB증권이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연 5%(세전) 월적립식 ‘KB able 발행어음’ 특판 상품을 300억원 한도로 출시한다.

5일 KB증권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기준금리 인하 등 저금리 기조가 심화되는 상황에서도 지난 특판과 동일한 연 5%(세전)의 금리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월적립식 발행어음의 월 납입 금액은 10만원에서 50만원(연간 최대 600만원) 범위 내에서 1만원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납입기간은 12개월이다. 만기 이전 중도 해지 시 8개월 미만 납입고객에게는 중도해지수수료가 부과된다.

가입 대상은 KB증권 발행어음 출시일인 지난 3일 이후 신규고객이다. 단,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특판에 가입했던 고객은 가입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KB able 발행어음’은 저금리 시대의 투자 대안으로 인식되며 6월 첫 출시 후 하루 만에 원화 5,000억원을 완판하고 연 5%(세전) 적립식 특판에 1만명 이상이 몰리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B증권은 사전에 약정된 원금과 이자를 KB증권(신용등급 AA+/한신평, 한기평)의 신용으로 보장해 타 투자상품 대비 안정적이면서도 시중 금리 대비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는 점, 고객의 자금사용계획에 따라 적립식/ 수시식(1일)/ 약정식(1, 3, 6, 12개월) 등 다양한 만기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의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류재동 상품기획부장은 "지난 6월 판매된 연 5%(세전) 적립식 특판 발행어음이 하루 만에 완판 된 것을 보면 이번 특판도 서둘러야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면서 “함께 판매 되는 연 2.75%(세전) 월적립식 발행어음, CMA를 처음 개설한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하는 연 5%(세전) 3개월 수시식 발행어음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