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영 더불어민주당 인천연수을 지역위원장.
정일영 더불어민주당 인천연수을 지역위원장.

[데일리그리드=김선근 기자] 정일영 더불어민주당 연수을 지역위원장이 송도의 최대 현안을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정일영 위원장은 최근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을 만나 송도 주거시설에 인접한 화물차주차장 조성 문제를 협의했으며 지난달 29일에는 더불어민주당 시·구의원들과 함께 박남춘 인천시장과 허종식 균형발전 정무부시장을 만나 송도 내 화물차주차장에 대해 반대의견을 전달한 바 있는데 항만공사와의 협의를 토대로 재협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정 위원장은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화물차 주차장 부지가 항만공사 소유이기 때문에 대체부지 확보에 항만공사의 적극적인 노력이 꼭 필요하다"며 에코테마파크와 아암물류1단지 등 대체부지로서의 가능성을 함께 검토했다.

이에 항만공사는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도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정일영 위원장은 “단순히 주민의 불편을 줄이는 수준의 검토로만 끝나서는 안되고 도로 위 안전뿐만 아니라 소음과 먼지로부터 주민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부지 이전만이 답”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특히 인천발전연구원과 인천항만공사 등 관계 기관에게 화물차 주차장 대체지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을 제안했다.

정 위원장은 또 국토부 차관을 만나 GTX-B노선의 조기착공, M버스 신규노선운행, 수도권 제2외곽 순환고속도로의 조기개설을 건의하는 등 송도 관련 노선의 구간별 조기 완공을 논의하며 송도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

 

김선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