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합숙다이어트를 위한 다이어트 캠프에서는 4주 동안 10~15% 정도 감량해주는 책임감량제를 실시하는 경우가 많다.

책임감량제는 책임지고 그 만큼의 감량을 이뤄 낸다는 뜻으로, 해당 기간 안에 체중이 감량되지 않으면 무기한 연장해주는 혜택을 더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제도이기도 하다.

하지만 막상 책임감량제를 믿고 캠프에 가면, 서약서 상에 도저히 지킬 수 없는 내용이 기재되어 있거나, 지키면 빠질 수 밖에 없는 방식의 서약서를 들이밀어 난감하게 만드는 경우들이 있다.

이런 경우 무조건 체중을 감량하는 데만 급급하다 보니, 건강을 해칠 정도의 무리한 운동과 식단을 제공하여 다이어트 후 영양실조라든가 기력 고갈 등으로 인해 질병에 걸리는 등의 문제가 따르기도 한다.

이와 관련, 합숙다이어트를 진행하는 클럽스키니(www.clubskinny.co.kr)에서는 단순 책임감량제가 아닌 만족스러운 체중 감량을 위한 ‘만족감량제’를 선언해 화제가 되고 있다.

만족감량제는 자신이 목표한 바를 위한 다이어트 프로그램 과정이나 결과가 모두 만족스러울 것을 확신하는 제도로, 개인관리가 아닌 클럽스키니 본사가 직접 회원을 관리함으로써 가능한 감량제다.

관계자는 “다이어트 캠프에 참가하는 각각의 회원마다 목적이 다르다. 누구는 식습관만 개선하고 싶고, 누구는 체중감량보다 근력강화, 군살제거가 목적일 수 있다”며, “초고도비만에 초점을 맞춘 무리한 책임감량제에서 1단계 업그레이드 한 만족감량제를 실시한 이래 회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졌다”고 전했다.

클럽스키니는 만족감량제의 효율적인 정착을 위해 입소 시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NEEDS)을 파악하고 RE:DS의 각 담당자가 매주 상담을 통해 목적이 어느 정도 이루어졌는지 피드백을 진행한다. 그 이후에 다음 한 주간의 계획을 짜게 되며, 1인 담당선생님이 관리하는 것이 아닌 클럽스키니가 회원을 직접 관리하고 있다.

한편, 클럽스키니 합숙다이어트는 스타일리시한 합숙소에서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각자에 맞는 운동법을 적용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다이어트 캠프로, 넉넉한 회원 수를 감안해 러닝머신, 사이클 등 30여 대의 유산소 기구를 구비하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