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수닷컴 한상봉 부장

파수닷컴이 영상물에 대한 DRM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 회사는 디지털 콘텐츠 사업자를 위한 콘텐츠 유통 통합서비스, Fasoo Clearinghouse(파수 클리어링하우스) 프로모션을 9월말까지 진행하기로 했다. 파수닷컴 컨텐츠사업팀 한상봉 부장을 만나 사업계획에 대해 들어왔다.

Fasoo Clearinghouse(파수 클리어링하우스)는 DRM 기술 기반의 콘텐츠 유통 통합 서비스이다. PC 및 스마트폰, 테블릿PC등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사용되는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 자체에 DRM 기술을 적용하여 저작권 보호 및 불법 유통을 방지하고, PC나 모바일에서 재생할 수 있는 자체 개발 플레이어 ‘Fasoo Play’를 지원한다.

한상봉 부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초기 구축비용과 월 사용료가 저렴해 중소 규모의 이러닝 업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중고등과 성인 이러닝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이러닝 하는 것이 중고등하교 시장과 자격증 시장으로 구별된다. 중고등업체들은 150 곳을 대상으로 하는 있다. 성인자격증 대상으로 이러닝을 하고 있는 곳도 150개 가량 존재한다. 이들이 주요 영업 대상이다.”

한 부장은 파수 클리어링하우스가 보안을 중심으로 한 이러닝 서비스라는 점이 차별점이고 설명했다. 특히 모바일 이러닝 시장의 성장을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닝 서비스의 환급대상이 모바일로 확대되면서 모바일 이러닝 사업이 확대될 전망이다. 모바일 서비스는 이동성 및 네트워크 통신 비용 등의 문제로 다운로드 서비스가 주가 될 것이며, 그럴 경우 디바이스로 내려 받은 컨텐츠가 유포되는 등 불법적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고, 이를 막으로면 컨텐츠에 대한 보안 꼭 필요하다.”

특히 이러닝 서비스 업체는 물론 교육기관, 공공기관 등에서 이러닝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컨텐츠의 종류, 비즈니스 모델, 시스템 환경 등에 상관 없이 콘텐츠 사업에 최적화된 서비스 환경 구축이 필요한 상황이다.

한 부장은 파수 클리어링하우스가 이런 변화하는 이러닝 환경에 맞춰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해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중고등 입시 이러닝, 자격증 이러닝 등 온라인 이러닝 업체들이 초기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으며, 서버에서부터 DRM암호화가 적용되어 콘텐츠 원본 유출을 완벽하게 방지할 수 있다.”

한 부장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중소 규모 이러닝 업체들은 기업 파수닷컴이 제공하는 강력한 컨텐츠 저작권 보호와 안정적인 이러닝 서비스를 제공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정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