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움말: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

상체는 프리사이즈(free size) 옷을 아무렇지 않게 입거나 55사이즈 정도만 되어도 충분한 데, 유독 골반이 넓고 엉덩이‧허벅지 살이 많아 하의는 77사이즈를 입어야 하는 여성들이 있다.

넓은 골반, 두꺼운 허벅지, 펑퍼짐한 엉덩이, 굵은 종아리 등 하체비만을 겪고 있는 것이다. 국내 하체비만 여성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생활환경의 변화가 그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산업화, 과학화가 가속됨에 따라 먹을거리가 풍족하고 각종 고열량 인스턴트식품을 빠르고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반면 반드시 움직여야만 하는 일은 줄어든 것이다. 앉아 있는 시간이 긴 사무직 여성들의 하체비만 빈도가 높은 것도 이 때문이다.

하체비만을 해소하기 위해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헬스, 요가에 전념하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기는 쉽지 않다. 여성들은 운동을 통해 불필요한 상체의 살이 빠지는 것은 느껴지지만 하체에는 오히려 종아리 근육이 잡혀 각선미를 망치게 된 것 같다고 호소하고는 한다.

요요현상을 피하기 위해 식이요법보다는 운동을 선택한 것임에도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 것이다. 짧은 바지와 치마로는 가릴 수 없는 종아리. 특히 휴가철을 앞두고 하체다이어트, 종아리살빼기 방법을 알고 싶어 하는 여성들이 많다.

이에 대해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하체비만, 하체부종, 종아리살빼기 등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의 생활패턴을 살펴보면 대부분 앉아 있는 시간이 길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앉아 있는 시간이 긴 여성일수록 잘못된 자세로 인해 골반이 틀어져있을 확률이 높은데, 이는 엉덩이살, 허벅지살, 종아리 살이 찌기 쉬운 몸 상태가 만들어져 있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골반교정다이어트’ 어떤 효과 있을까?

골반이 틀어지면 하체에서 상체로 올라가는 순환이 떨어지기 때문에 골반주변에서 크게 흐르는 정맥의 순환이 떨어지면서 혈액이 하체로 몰려 하체부종이 생기게 된다는 설명이다.

실제 임상에서도 골반이 틀어져 좌우 다리길이 차이가 나는 환자에게 하체비만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 이 원장의 설명이다.

때문에 하체비만, 종아리살 해소를 위해서는 우선 ‘골반교정’을 받는 것이 좋다. 수미르한의원은 골반교정을 통한 한방하체다이어트를 선보이고 있다.

골반 틀어짐은 골반만의 문제가 아니다. 결과적으로 전신의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다. 골반이 벌어지고 틀어지게 되면 골반과 연결된 고관절(다리관절)의 돌출증상이 유발되어 엉덩이 바깥쪽이 튀어나와 보이면서, 엉덩이 근육은 더욱 퍼지고 처질 수 있다.

수미르한의원의 골반교정은 단순한 사이즈 감소를 넘어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체형을 만들고, 하체에 살이 잘 찌지 않는 환경을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하체라인을 중심으로 전신의 밸런스를 맞추는 독창적인 골반교정법으로 하체비만에 악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제거한다.

추나 요법으로 신체의 틀어진 균형을 잡아주고, 비만의 원인과 상태에 따라 골반 교정 운동기, 족부 교정, 침 치료, 리포덤, 경피기주요법(카복시)등 적절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하체비만을 해결할 수 있다.

다이어트 한약요법으로 근육과 뼈에 해당하는 간과 신의 기운을 강화해 골반 균형을 되찾고, 다시 흐트러지지 않도록 하면 하체비만 요요현상도 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원장은 “하체 살을 빼기 위해 운동을 해도 가슴 등 상체의 살만 빠지거나, 종아리 근육이 생겨 오히려 각선미가 안 좋아졌다는 여성들에게 골반교정이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자신의 골반이 틀어져 있지는 않은지 전문가의 진단을 받은 후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