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시교육청,학생과학관
사진=인천시교육청,학생과학관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김기택)에서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여름방학 특별해설 이벤트를 운영한다.

‘지진 어디까지 알고 있니?’란 주제로 전 세계 지진 현황, 지진에 대한 과학적 원리, 재난 발생 시 대응 방법에 대한 해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가족이 함께 풀어보는 지진 퀴즈에는 푸짐한 상품이 제공되고 올 4월에 개소한 4D-VR 체험관에서는 인천학생과학관에서 자체 제작한 ‘꿈별이와 함께하는 지진체험’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여름방학 특별강연 외에도 관람객들은 짜릿한 과학 체험으로 시원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데 ▲ 1층에서는 50여개의 크고 작은 수족관에 해양·민물·수서 생물을 볼 수 있는 인천 유일의 해양수족관을 ▲ 2층 천체투영실(플라네타리움)에서는 반구형의 커다란 돔 스크린에 쏟아지는 우주 이야기를 관람 ▲ 4층에서는 하루 4번 신나는 로봇 댄스공연과 인천 관내 중·고 과학 동아리 학생들이 진행하는 주말과학체험마당이 평일에도 기다리고 있다.

김기택 원장은 “앞으로도 인천학생과학관이 과학에 대한 즐거운 경험과 행복한 추억을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과학문화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